책읽는사자의 신앙의 참견
책읽는사자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의 아내가 여자친구였던 시절, 300일 기념 깜짝 선물 덕분에 책읽는 사자의 『신앙의 참견』을 읽게 되었다. 어찌나 재미있던지 단 일주일 만에 책을 다 읽어버렸다. 너무 빨리 끝나버려서 아쉬움이 남을 정도였다.
이 책은 총 3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연애, 신앙에 관한 난해한 질문들, 취업이 그것이다. 책 읽는 사자는 이 주제들을 복음과 성경의 관점에서 명쾌하게 다루어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연애와 취업에 관한 성경적 기준들을 새롭게 정리할 수 있었고, 많은 도전을 받게 되었다. 저자는 이 부분들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 복음적 가치관을 뚜렷이 가지고 있었다. 또한 저자가 이 시대 한복판에서 크리스천의 삶의 실제적인 문제들에 대해 얼마나 깊게 고민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신앙에 관한 무수한 질문들에 대해서 아주 논리적이고 타당한 답변을 해낼 수가 있었다. 저자의 이런 모습을 보면서 나에게는 이런 뚜렷한 복음적 가치관들이 있는지, 신앙의 문제에 대해 얼마나 깊은 고민을 하고 있는지 자문해보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서에 대한 분명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다. 저자는 자신을 이렇게 만들어준 것이 바로 ‘독서’임을 끊임없이 강조했다. 이 책에서 묻어나는 그의 탁월한 사고력, 어휘력, 표현력 등 모든 것은 바로 독서의 결과였다. 또한 그의 표현에 의하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유일한 대안은 ‘자기주도적인 독서’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독서의 위대함과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꼈고, 앞으로 계속적으로 독서를 해나가야겠다고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