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뒤흔드는 소설
[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너무 주관적인 문학장르는 별로 선호하는 편은 아나고 픽션인지 논픽션인지 의심가는 작가의 중간지대에 쓰여진 소설을 가장 좋아한다.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설득의 심리학2권 ..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박완서님 ..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특정인물보다는 소설 속의 노인을 가장 좋아한다.언제어디서나 그들의 지혜를 얏볼 수 있기 때문이다.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현대 소설에 흔히 존재하는 단조로운 삶속에서 자신의 일상을 살아가는 여인들..이상형이라면 자신의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길을 묵묵히걸어나가는 당찬여인들..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이명박 대통령께 토토의 새로운 세상..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오쿠다 히데오의 공중그네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김훈님의 밥벌이의 지겨움 중 '밥에는 대책이 없다. 한두 끼를 먹어서 되는 일이 아니라, 죽는 날까지 때가 되면 반드시 먹어야 한다. 나는 밥벌이를 지겨워하는 모든 사람들의 친구가 되고 싶다. 친구들아, 밥벌이에는 아무 대책이 없다. 그러나 우리들의 목표는 끝끝내 밥벌이가 아니다. 이걸 잊지 말고 또다시 각자 핸드폰을 차고 거리로 나가서 꾸역 꾸역 밥을 벌자. 무슨 도리 있겠는가. 아무 도리 없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한상복님의 '배려'..나에 대한 배려도 타인에 대한 배려도 없이 이기심으로 가득찬 삶을 산 내게 나아갈길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