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10.15 - 20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이번호에는  무슨 부록이 있을까?  두근두근  부록을  펼쳐보니 ~  오호라  F1 대회에  맞추어  신나는  자동차 경주 키드 네요 .

두가지 종류의  경주용 자동차를 종이로  직접  접고 붙여서  만들었어요.  경주대회용  도로도  만들고요  ...

생각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바퀴 모양 곡선은  세밀히 타이어와  휠 따로 따로 붙여야  되서  힘들었어요.

몇번  놀다가  바퀴가  그만 많이 찌그러져서  바퀴를   스폰지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 사진 파일이  너무 커서 아쉽게도  사진은 못올리네요../) 

이번호에는  특별히  바이러스에  관한 특집 기사가  실렸어요.

환절기가  되면  주변에서  콜록 콜록   감기에 관한  여러  기사와   우리몸에 침입한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우리몸의 방어 (면역)에  관한  기사  재밌게  봤습니다.

우리몸에   좋은  바이러스도  있다고  하네요 .  그리고  감기에  걸리기 전에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물론 중요하다는거~

특별히  이번 수학영웅 만화에서  특별히 우리 귀에  익은 뫼비우스에 관한 만화를 재밌게  보았습니다.

또   경주용 자동차에 숨은  여러 과학원리를 재밌게  풀어놓은  기사도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