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2010.08.01 - 15호
과학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과학동아 이번 8월 15일자에는 특별부록으로  태양에 관한 다양한 실험 키트가 있었습니다. 

종이로 간단히 뜯어 만들어서,  지구의 공전과  각 일자별 별자리를 알아보고 태양을 관측해 보는 태양관찰기, 

그림자로 알아보는 해시계, 그리고  테양의 고도를 알아보는 조도계가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보고 관측하면서  과학과 좀더  가까와 질수 있었습니다.

 



**  여름 특집호에 맞게 이번에는 특별히  공포 특집이네요 ~~

 



**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비타민의 종류와  특성  우리몸에서 하는일 ,  유의사항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애들아  비타민 먹자 !

 



** 태양을 피하지 말고 즐겨라  !  무더운 여름 마냥 피하고 싶은 태양을 관측하고 실험해 보는 실험 키트

가위와 풀만 있으면  금새 뚝딱  3개나 만들었습니다.

 



뭐가 보이나?  다소 흐린 오후 !!

태양관찰기를 통해  태양을 보면  붉은 점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그리고 울 가족 생일 별자리를 알아보니  , 아빠는  황소자리, 엄마는 처녀자리, 큰 아들은 물고기자리,  동생은 양자리 네요 ~

 



** 가장 난해했던  태양의 고도를 알아보는 조도계 

자세한  설명이 좀더 필요한것 같아요,  각도기처럼 숫자 눈금이 표시되어 있긴 한데  어떤 의미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 해시계  그림자가 어디에 있나?  북쪽 방향에 맞추어서 해야 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