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에듀윌 물류관리사 한권끝장 - 한번에, 빠르게 합격! 이론&기출 한권으로 끝
황사빈, 전표훈, 류하영 지음 / 에듀윌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물류관리사 한권끝장 책은
두껍지만 정말 이 한권으로 1교시, 2교시를
모두 대비할 수 있어서 인강 없이 독학으로 준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물류관리사도 쉬운 자격시험이
아니고 양도 많은 시험인데 시중에 판매하는 책들
중에는 단권화에만 집중해서 매우 빈약한 수준의
정보만 들어있는 책들이 있는데 그럼 책으로 준비하시면
정말 .. 시험 한번에 합격하기 어렵습니다.


두꺼워도 5과목 모두 정확하고 많은 지식이 포함된
에듀윌물류관리사 책을 추천드려요.

일단 많은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물류관련법규는 모든 사람들이 다 어려워하기 때문에
처음 공부하실 때는 법규에 힘을 주기 보다는
다른 과목을 살짝 공부하면서 아~ 이런 시험이구나
감을 잡는 걸 추천드려요.

처음 공부하실 땐 물류관리론, 국제물류론을
먼저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에듀윌물류관리사 책에 나온 순서대로
그냥 따라가셔도 좋아요.

제가 추천하는 물류관리사독학 공부방법은
처음에는 무조건 한번 다 읽어보시라는 겁니다.

정독 X 그냥 이런 내용이 있구나 연필로 줄치거나
동그라미 치면서 쭉쭉 읽어나갑니다.

외우려고 하지말고 그냥 쭈욱~ 1회독 하세요!
그 후에는 문제를 한번 풀어보면서 이런 문제가
나온다~ 감을 잡습니다. 그리고 틀린 문제는
바로 해설에 있는 내용을 읽고 머리에 넣고
다시 이론을 찾아서 회독합니다.

저는 최소 2-3회독을 추천드리는데 처음에는
정말 휘리릭 보고 두번째에 조금 더 머리에 넣고
세번째에는 더 넣는 방법으로 단계적으로 학습합니다 !

그리고 문제를 풀다보면 아 이런 문제가 나오는구나
이런 개념을 외워야하는구나 하고 감이 옵니다.

계속 보던 문제나 비슷한 문제들 혹은
꼭 나올 거 같은 문제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

양이 많은 시험이니 모든 내용을 암기하려는 욕심은
버리고 기출이 많이 되었다는 표시가 있는 부분,
찐 물류 관련 내용만 달달 외우고 나머지는
휘리릭 봅니다. 저는 무역영어 자격증이 있고
관세 쪽을 공부했어서 무역 파트는 쉬웠고
따로 엄청 공부하진않았어요.

다만 이 파트도 전공생이 아닌 경우 생소하기 때문에
많이 보시고 포스트잇에 따로 적어서 들고 다니면서
자주 보고 읽고 하시는 걸 추천해요.

저는 시험 볼 때 항상 중요 내용이나
안 외워지는 것들은 포스트잇에 따로 적고
계속 반복으로 보는데 이거 진짜 추천 !!!!

제가 에듀윌물류관리사 책을 보고 가장 좋았던 점은
기출문제까지 5개년 들어있어서였어요.

사실 저는 cbt 프로그램으로 풀었는데
진도도 안 나가고 찾아서 봐야하니 번거로웠거든요.

이 책 한권이면 정말 이론 + 기출까지
다 대비할 수 있어서 저는 정말 추천드려요.

책 한 권 구매해서 물류 쪽 취업에 정말 도움이 되는
물류관리사 자격증 꼭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

찐으로,, 요즘 신입들은 80-90% 물관사 자격증 있어서
조금 충격 받았어요 ! 그정도로 이제는 기본이 된
자격증이니 꼭 꼭 한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서평단 이벤트 참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