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변화무쌍 -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괜찮아
최다빈 지음 / 상상출판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출판사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자 최다빈의 성장이야기


아버지와 떨어져 살던 저자의 가족은 아버지가 큰 사고를 당하고 모두 중국으로 이민을 갔다. 어린 나이에 이민이란 개념이 없었던 저자는 낮선 나라에 도착해 그제서야 중국이라는 나라를 실감할 수 있었다. 중국인들이 다니는 학교에 입학해 낮선 언어를 배우며 학교에 다닐 수 밖에 없었고 외국인 학생이라고 해도 봐주는 것 없이 많은 숙제와 수업을 따라가야만 했다. 외국인으로 중국학교에 다니는 것은 힘들었지만 같은 한국인 친구들이 많이 도와주었고 저자는 그래도 수월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었다.


저자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겟잇뷰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메이크업이 무엇인지 알게된다. 그리고 이때부터 메이크업에 빠져들게 됐다. 나중에 저자가 뷰티유튜버가 되기 위한 인생의 복선(?)이 아닌가 싶다. 이후 유럽에서 교환학생을 보내면서 주변국을 여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얻고 미국연수에 합격해 미국에도 가게 된다. 이 모든것들이 모두 계획대로 된 것은 아니다. 교환학생을 계획하고 유럽에 갔지만 각종 사건과 사고에 휘말리기도 한다. 또 경쟁이 치열한 미국연수에 합격해 미국을 가게 됐지만 몸이 아파 제대로 미국을 즐기지도 못한다. '2장 내맘대로 안 되는 인생' 답게 저자의 인생은 계획대로 안되고 있었고 가만 살펴보면 나와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흘러가고 있다.


저자는 취업에 실패하고 뷰티유튜버가 된다. 메이저급 유튜버가 많은 돈을 버는것은 사실이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영상이 제작되고 수많은 채널이 생겨났다 사라지는걸 보면서 그 길에 뛰어드는 것은 쉽지 않다. 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유튜브에서 성공해야 살아남고 돈을 버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마냥 편하다고 생각할 수 는 없다.


'오늘도 변화무쌍'은 뷰티유튜버 무쌍이다빈의 특별한 이야기라기보다 최다빈이 살아온 이야기 그리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변화된 이야기이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이건 어쩌면 한편의 성장일기 같다는 생각도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