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빨리 끝내는 사람의 42가지 비법 - 일을 잘한다는 건 빨리 끝내는 것이다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진연 옮김 / 센시오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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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하면 일들이 술술 잘풀려 승승장구 할때도 있겠지만

때론 예기치 않은 문제가 연이어 터지는 안되는 날은 정말 안되는 그런날도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잘되는 날들과 안되는 날들의 평균값은 분명 본인의 실제 업무 능력이고 이는 곧

실적이 되어버린다. 나의 주변을 보더라도 두눈을 번뜩이며 똑 소리나게 일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주변을 늘 눈치보면서 대충대충 어설프게 일하다 결국 실수라도 하면 상사나 동료들에게

엄청 밑보이는 사람도 있다. 결국 일에 뒤쳐지는 사람은 직장에서 오랫동안 버터내지 못한다.

일을 잘한다는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의 생각엔 일의 신속성과 정확성인거같다. 하지만

이둘은 서로 대립적이어서 일을 빨리 하다보면 졸속이 되버리고 완벽하게 하려다 보면 시간이

부족해 야근하기 일쑤다.

 

특히 나는 일처리가 완벽타입이다 보니 회사일들을 집에 싸들고 온적도 많고 마감시일이 다가와

겨우 벼락치기해 숨통을 돌린적도 많다. 일의 열정 만큼은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다고 자부할수도

있겠으나 회사는 결국 실적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완벽하면서도 일을 빨리 처리하는 능력도 매우

절실하다.

이책을 읽고 있으면 정말 내얘기를 하나하나 풀러놓고 왜 당신이 반복적으로 일을 늦게 끝낼수

밖에 없었는지를 허무하게 조목조목 깨우쳐 주는거 같다. 그리고 대부분 나처럼 일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란 생각도 든다. 당장 앞에 보인 일을 처리하느라 중요한 일은 시간에 밀려 뒤전이

되고 나무만 보다 숲을 보지못해 결국 일이 틀어지는것도 이유가 다 있었다. 일빨리 끝내는 사람과 일늦게 끝내는 사람의 사고와 행동의 특징 42가지를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바로 바라보고

고쳐갈 수 있도록 방향을 명쾌하게 제시해주는거 같다. 어려운 일도 남의 일도 아니다 생각의

전환만 있다면 모두가 가능한 일이다. 그 어떤 뻔한 다른 실무책보다 공감이 가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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