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을 위한 심리학 - 경영의 99%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이다 CEO의 서재 15
천서우룽 지음, 홍민경 옮김 / 센시오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은 사장님의 입장에서 본인의 회사를 운영하면서 하부 직원들과 부디치는 여러 갈등과 조화등 다양하고 중요한 이해관계를
매우 간단하면서 여러 항목별로 세분화하여 여러 유명한 경영진들의 성공적인 혹은 실패한 경험담을 예를 들어 소개하여
사장님의 올바른 경영방침을 바로 세워고 성공적인 회사 운영을 할수있도록 심리학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있다

먼저 사장님 본인의 심리 유형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황 대처법을 실행에 옮길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긍정적인 혹은 부정적인 다야한 감정들을 정확히 자세히 이해하고 다스릴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다양한 유형별로 파악하고 상충적인 이해충돌을 잘 해쳐날수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자기감정을 다스려 상대을 움직이는법, 스스로에게 성공을 암시하는 법, 직원이 원하는 욕구과 창의성을 찾는법등등
단계적이고 매우 상세하게 심리 대처법을 과학적이고 경험적인 여러 예를 들어 쉽게 이해하도록 소개하고 있다

 

 

 

 


 
나는 아직 사장님의 입장이 아닌 회사의 직원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게되는 나도 모르는 내면의 심리적인 문제를 바라볼수
있었고 상황에 맞는 인간관계의 대처법을 배울수 있었고 훗날에 사장님이 되었을때를 대비하여 사장님 입장에서 혹은
직원의 입장에서 서로의 이해관계를 이해하고 서로가 윈윈 할수있는 방법을 배울수 있었다
사장을 위한 심리학 책이지만 자신 혹은 타인과의 인간관계을 위한 심리학 책인거 같아 누구든 읽으면 큰 도움이 될거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