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0배 올리는 유통 마케팅 비법 -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핵심 노하우
유노연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 유통업계에 들어온 창업자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제조업체에서

기본서로 삼을 만한 책인 거 같습니다.

몇 년 전만해도 홍보 채널로 블로그마켓이 뜨더니 소셜마켓들이 뜨고 지고

얼마 전부터는 인스타와 페이스북, 요즘은 유튜브를 해야 한다고 하고;;;

업계 베테랑들도 정신없어 하는 현 유통업계를 전체적으로 조망하며

핵심적인 맥을 짚어주고 있다고 할까요?



창업 준비를 하며  N사나 S사의 창업강의를 비롯 각 도매사이트에서 여러 강의를 들었는데

이 책은 그런 강의를 하나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 주었고,

유통업계에서 일하지 않으면 몰랐을 오프라인 상황까지 설명을 해 주어 유익했습니다. 



첫 단락은 국내 유통시장의 분석과 전망, 그리고 유통플랫폼을 하나하나 알려주고.

오픈마켓, 소셜, 홈쇼핑, 복지몰 들 각 카테고리 안에 여러 사이트를 알려주어서 전체적인 맥을 짚는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와 세 번 째 단락은

각 온라인, 오프라인 플랫폼의 특성과 입점방법을 소개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단락에서는 제조업체, 수입업체, 밴더업체 등등의 내 상황에 맞는 유통전략을 짤 수 있도록 홍보방법 종류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고 규모의 증가에 따른 확대전략까지 고안해낼 수 있도록 합니다.

익히 아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부터 시작하여

초심자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복지몰에 대한 소개.

그리고 각 플랫폼에 대한 설명과 MD의 성향.

입점전략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을 곁들여 자신의 포지션에 따라 세세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여 몇몇 블로그와 인스타 등의 개략적인 방법만 알고 있었던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장사나 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저 만치 앞서가는 무시무시한 경쟁자들에 비해 하찮아 보이는 내 경쟁력과

바늘 하나 들어갈 것 같지 않은 치열한 이 레드오션에 과연 내가 발 뻗고 누울만한 공간이 있을 것인가하는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난관을 헤쳐 나가는 것은 우리들의 몫이지만, 적어도 안개 속을 헤매는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우리나라 유통업계를 개략적으로나마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다는 것과

과연 이 업계에서 내 위치는 어디이고, 목표점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앞으로 어떤 식으로 변화해갈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고민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