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으로 배우는 같이[가치]학교 - 공동체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고전으로 배우는 같이학교 시리즈
강지혜 지음, 홍지혜 그림 / 상상의집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익숙한 이솝 이야기!

이번에 두 딸들이 만난 <이솝으로 배우는 같이[가치]학교>는 이솝 이야기를 통해 그 안에 담긴 지혜와 가치를 가르쳐 줍니다.

특히 공동체 생활을 처음 경험하는 어린이들 위한 책이다보니,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한 둘째에게 안성맞춤 이었습니다.

 

책 속에 실린 이솝 이야기들을 통해 감사, 노력, 겸손 등 20가지의 가치를 배우게 됩니다.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고 보니, 둘째네 반은 아침 독서시간이 있어서 읽고싶은 책을 가져오게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솝으로 배우는 같이[가치]학교>책을 요즘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닌답니다.

이솝 이야기 자체가 짧기 때문에 10~15분 정도 되는 사이에 한가지 가치 정도를 읽기에 충분하더라고요.

귀엽고 따뜻한 일러스트와 함께 구성되어 있다보니, 초등학교 1학년 아이가 읽기에도 부담없고 참 좋습니다.

 

이솝 이야기를 재밌게 읽고 나면 그 안에 숨겨진 가치를 아이들의 눈높이로 쉽게 설명해줍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한 삶의 지혜화 교훈을 배우게 되지요.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백마디 하는 것 보다,

이렇게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깨닫고 터득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긍정적이 태도를 심어주는 데 더욱 효과적일 듯 싶습니다.

 

짧지만 재미있는 이솝 이야기 뿐 아니라,

역사 이야기나 고전 이야기도 덧붙여 가치를 좀 더 깊이 있게 만나게 해주기도 합니다.

고전이나 역사면 너무 딱딱한거 아닌가 싶겠지만, 딱 어린이들 눈높이로 짧고 쉽게 실려있는 터라 친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어른들 눈에나 고전이고 역사지,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는 그냥 한쪽 남짓한 양의 짧은 이야기일 뿐입니다~


언니는 <탈무드로 배우는 같이[가치]학교>를 읽었었는데요.

그때 동생도 함께 옆에서 읽곤 했거든요.

이번에 동생이 먼저 학교 아침독서시간을 통해 <이솝으로 배우는 같이[가치]학교>를 읽고나면

언니가 넘겨받기로 했습니다~

저학년도 고학년도 모두 즐겁게 만날 수 있는 책이라 더욱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