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국사 1 정치편 - EBS 최태성 선생님 생강 시리즈
최태성 지음 / 스터디하우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한 강의 만화 생강!


우선적으로, 한국사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야 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고요.

나는 정말 한국사가 좋아서 이미 한국사 내용을 웬만큼 알아요~ 하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권합니다.


생강 국사는 초등학생 학습만화를 생각하고 펼치시면 순간 당황하실 거예요.

귀여운 캐릭터나 다양한 색채감보다는 정말 강의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말풍선이 가득하거든요.

한국사 공부를 한 성인인 저도 처음 몇 장은 만화를 가장하여 정말 풍성하게 쏟아지는 말풍선 속 내용에 압도되더라고요.

그런데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읽다 보니, 최태성 선생님의 생생한 강의가 말풍선을 통해 그대로 잘 담겨있음이 느껴졌습니다.

단순히 한국사를 재밌게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가 아닌,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만화 국사인지라 담은 내용이 많고 자세합니다.

그래서 말풍선에 담긴 글자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글자 크기가 좀 작다는 아쉬움이 있는데요.

내용만큼은 정말 국사 공부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게끔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최태성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깔끔한 판서가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생강 국사 1. 정치 편을 읽다 보면 중간중간 그 판서를 생각나게 하는 컷들이 담겨있어요.

그래서 말풍선과 함께 선생님의 목소리가 재생되면서 머릿속에 찰칵하고 중요 내용들이 담기게 됩니다.


만화 구성이지만,

내용과 그 양은 줄글 책과 다름이 없어요.

만약 생강 국사 책 내용을 만화가 아닌 줄글 책으로 만났다면, 시간 없는 중고등 친구들이 부담을 느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만화로 전달이 되니, 조금은 어려운 내용이라도 부담 없이 한 컷 한 컷 읽으면서 한국사 흐름을 그려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만화로 재미있게 공부했지만, 시험 볼 때는 그래도 정리된 요점정리가 필요해요~

이런 친구들 걱정하지 말아요~

Point 단원 정리가 있어요!

와~ 제가 진짜 생강국 사 읽다가 포인트 단원 정리 편을 보면서,

이 책이 이름만 학습만화이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요점정리 책이라고 해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앞에서 만화로 최태성 선생님과 열심히 익힌 내용이 포인트 단원 정리에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내신이나 수능 준비하는 학생들이 이 부분으로 암기한 거 정리하면서 확인 작업해도 될 정도예요.

공부하는 친구들 보면 단권화 시켜서 자기만의 공부 책을 만드는 경우들이 있잖아요.

한국사 정치 편은 이것저것 필요 없이 생강국사 1. 정치 편을 몇 회독하면 될 정도로 정리가 되어 있네요.

생강국사 1. 정치 편은 한국사의 정치 부분만 쭉~ 다루고 있어서 흐름도 더 잘 그려지고, 이해도 잘 돼요.

딱 제가 원하던 국사책 구성이에요!


최태성 선생님의 생생한 강의와 함께 읽으며 공부한 내용을 포인트 단원 정리로 정리하고 나면, 수능 기출문제가 두둥~ 등장합니다.

단원마다 한문제도 아니고 6문제씩 나와요.

출제의도와 정답과 오답에 대한 설명까지!

와~ 정말 잘 만든 책입니다.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한국사 공부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 어떻게든 알차게 전달해 보겠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생강 국사 정치 편에서 감사하게도 한국사의 역사 주도 세력의 변천을 정리해서 마지막에 담아주셨더라고요.

딱 14페이지 분량으로 한국사의 세력 변천을 강의해 주고 계십니다!

한국사 공부하다 보면 문벌 귀족과 신진사대부, 훈구파와 사림파 등 세력의 흐름에 따라 정치가 엎치락뒤치락 하잖아요.

순서도 헷갈리고 이름들도 어려워서 학생들이 한번 보고 기억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수능과 내신을 준비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생강 국사에서 정리해놓은 역사 주도 세력의 변천을 읽으면 좀 더 공부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사의 정치를 한 번에 총정리하면서 흐름을 쭉~ 알고 싶다면!

최태성 선생님의 생강 국사 1. 정치 편을 펼쳐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