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고학년 독해력 Level 4 - 수능까지 연결되는 본격 독해 초등 디딤돌 독해력
김세동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독해력으로 초등 독해 공부를 시작해서 벌써 고학년 초등독해의 마지막 권을 만났습니다.

디딤돌 독해력 교재는 저학년용과 고학년용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저학년용은 학습 단계에 맞춰 독해 원리를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면,

고학년용은 다양한 영역의 비문학 주제들을 구성해 놓았고요. 지문 난이도도 훨씬 높습니다.

초등 6학년인 저희집 딸은

저학년용 4권을 시작하고 그다음에 쭉 고학년용 1부터 풀어왔는데요.

저학년용은 쉽게 풀었지만 고학년용 처음 풀때는 정말 멘붕이었어요.

그랬던 아이가

어느덧 디딤돌 독해력 고학년용 마지막 권을 만났습니다.

감개무량하네요.

 

디딤돌 독해력 고학년용 4는 총 40개의 지문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과학, 경제, 예술, 환경 등 다양한 영역의 비문학 지문들이 실려 있습니다.

비문학 독해가 처음은 어렵지만, 하다보면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고학년용 마지막 단계라 그런지 어휘수준이나 글감수준이 어마어마하네요.

별 5개 만점에 4개 또는 5개네요.

3개인 지문은 손에 꼽더라고요.

아이가 난이도를 보더니 고개를 젓네요.

비문학 독해는 쉽지 않다는 걸 저도 알기에,

다 틀려도 되니, 지문을 차분하게 읽고 의미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자고 매번 말합니다.

채점 후에는 저와 함께 지문을 다시 보면서 풀이를 해봅니다.

아이가 지문을 파악하기가 좀 더 쉽다고 하더라고요.

디딤돌 독해력 교재는 독해 뿐 아니라, 어휘도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고학년용 마지막 단계라 그런지 어휘 수준도 높습니다.

그래도 이런 어휘들이 쌓이고 쌓여 아이의 어휘력이 향상되고, 글짓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