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 짝 단어로 의미 있게 외우면 효과는 2배 이상! 바빠 영단어
한동오.3E 영어 연구소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둘째딸.

지금까지는 영어책을 하루에 한두권씩 매일 읽는 것과 일주일에 두번 하는 화상영어로 영어와 만나고 있었습니다.

이제 3학년 시작하면 영어교과서도 처음 만나게 될 것이고, 영어노트도 준비해야겠죠.

선생님에 따라 영단어를 시험볼 수도 있을테고요.

그래서 3학년을 앞둔 이번 겨울방학동안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를 통해 초등영단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교재는 가장 큰 특징이 짝단어로 초등필수영단어를 익힌다는 것입니다!

무조건 열심히 단어 하나하나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단어를 짝으로 외워 이미지로 연상하여 공부하는 것이죠.

자주 연결되는 단어끼리 짝을 지어 외우다보니, 영작에도 도움이 되고요.

이미지로 연결이 되어 기억도 오래갑니다.

'eye' 라는 단어만 외우는 것이 아니라 small 이나 big과 짝을 지어 큰 눈, 작은 눈으로 외우는거죠.

처음 영단어 공부를 시작하는 아이에게 좋은 영단어 암기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영어를 본격적으로 공부한 적이 없다보니, 단어를 많이 외운다고 해서 그것이 언제 어떻게 쓰이는지 모를테고...

짝단어 암기를 통해 내가 익히는 영단어들이 이렇게 연결되어 말이 만들어진다는 걸 알아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QR코드로 발음도 들어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함께 쓰는 단어끼리 모아 짝으로 익힌 영단어들을 문제풀이를 통해 직접 써보고 확인합니다.

앞에서 익힌 영단어를 이미지와 결합하여 떠올려보면서 저절로 복습이 되는 것이죠.

외운 짝 단어를 활용해 영어 문장도 완성해봅니다.

공부한 단어의 기억이 사라지기 전 영어문장으로 완성해 보면서 복습의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그리고 문장에서는 어떻게 사용되고 어디에 위치하는지 익히게 됩니다.

영문법을 모르는 상태이지만, 짝 단어의 활용법을 통해 자연스럽게 문장구조까지 익힐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다 외웠다고 생각되면, <접이접이 쓰기 노트>를 이용해 스스로 시험을 보고 채점을 하면 됩니다.

첫째도 예전에 이 교재로 영단어 공부를 시작했었는데요.

접이접이 쓰기노트로 스스로 영단어 공부와 마무리까지 해결이 되니까 엄마에게 테스트 받을 일이 없어 서로 좋더라고요.

이번에 둘째와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 영어교재를 할 때도 교재와 노트 활용법을 잘 알려주어서 스스로 할 수 있게끔 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