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TS - 개정판 Who? K-POP
강진희 지음, 이혜진 그림 / 다산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2020년 새해를 맞이하고 큰딸에게 최고의 책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이것은 과연 학습만화인가...팬북인가...의문이 들 정도로 너무나 이쁘고 화사한 느낌의 표지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작년에 <who? K-pop BTS>책을 읽었었는데, 그때도 정말 흥분을 하며 읽었던 딸이었는데요.

그때와는 표지가 완전 다른 분위기로 바뀌었고, 내용도 그 사이 새로운 역사들을 만들어낸 BTS의 이야기가 추가되었더라고요.

방탄소년단의 팬인 딸에게 who? K-pop BTS(개정판)은 단순한 책이 아닌 BTS를 더 알 수 있고 만날 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ㅎㅎ

 

 

 

who? K-pop BTS(개정판)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어떻게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는지 소개해줍니다.

각자 서로 다른 상황 속에서 자신들의 꿈을 키우며 한걸음 한걸음 내딛는 멤버들의 이야기.

그리고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으로 출발하는 일곱 명의 모습.

 

아이에게는 꿈을 그리고, 또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또래의 이야기로.

엄마에게는 꿈을 향해 시간을 보냈던 학창시절에 대한 추억이야기로 다가옵니다.

 

딸이 방탄소년단을 좋아한지는 1년 조금 넘는데요.

방탄소년단이 왜 좋냐고 물었던 적이 있어요.

춤도 잘추고 노래도 잘 부르고, 무엇보다도 팬들과 소통을 많이 해주는 모습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모습 때문에 세계적인 그룹으로 뻗어나갈 수 있었던 거라며.

 

다양한 매체와 라인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생각을 공유하고자 노력하는 BTS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더 사랑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정상의 자리에 서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것이고, 그러는 와중에도 팬들을 챙기는 모습은 그들이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보여주는 거겠죠.

K-pop에 큰 관심이 없는 저에게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켜준 것은 UN총회연설 소식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UN연설 영상도 여러번 보았는데요.

 

BTS가 그들의 음악을 통해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려고 하는지 엿볼 수 있는 연설이었습니다.

 

또한 BTS는 한국가수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만들어 오고 있는데요.

who? K-pop BTS(개정판)를 읽어보니, 방탄소년단이 이루어낸 것들이 새삼 더 대단해 보였습니다.

일곱명의 멤버들이 만들어갈 K-pop의 역사가 얼마나 거대해질지 궁금하기도하고 기대가 됩니다.

 

who? K-pop BTS(개정판)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길을 같이 걷다보면,

이들이 지금의 방탄소년단이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피땀눈물을 흘렸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팬심으로 이 책을 읽기보다는 멤버들의 노력과 끈기를 배워서 긍정적인 팬심의 영향력으로 이어지길 바랄 뿐입니다.

 

무대에서 보여지는 BTS의 모습은 멋지고 화려하지만, 그 무대에 서기까지 수많은 시간동안 연습하고 또 연습했을 방탄소년단.

우리 아이도 꿈을 그리고, 그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길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