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6단계 - 사자성어·속담·관용어, 초등5·6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어휘편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5학년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6학년을 앞둔 시점이다 보니,

아이는 아이대로 엄마는 엄마대로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동안 일주일에 이삼일씩 독해력 교재를 꾸준히 풀어왔는데요.

아이가 초등국어 독해력을 공부하는 것을 보니, 지문을 나름 이해하며 문제 푸는 능력이 길러졌지만 어휘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더라고요.

평소에 책도 꾸준히 읽고, 독해력 문제집도 풀어와서 어휘를 따로 채워줘야 겠다는 생각을 못했는데요.

마더텅<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6단계를 만나고,

독해 뿐 아니라 어휘도 알차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마더텅<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6단계에는 초등학생이 국어 학습을 통해 꼭 알아야 할 사자성어, 관용어, 속담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독해 문제를 통해서 사자성어나 관용어, 속담 등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고, 그것들이 어떻게 쓰이고 뜻이 무엇인지 한 번 더 익힐 수 있게 됩니다.

독해도 하고, 독해 지문을 통해 어휘의 활용도 익히고!

일석 이조 입니다!!

 

지금까지는 독해력 문제집 따로 풀리고, 고사성어나 관용어 관련 책 따로 읽히고...

그런데 마더텅<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6단계를 만나니까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하루 4쪽을 푸는 동안 독해와 어휘가 함께 터득되니까요!

그리고 어휘편 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어휘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문제들을 어법.어휘 편을 통해 매일 만날 수 있습니다.

하루 분량이 4쪽인데요.

독해 문제는 5문제 정도 나오고요.

어법.어휘 문제는 4~8문제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한 주간의 학습이 끝날 때는

한 주 동안 배웠던 어휘 관련하여 알아두면 국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읽을거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이 코너를 마음에 들어하더라고요.

둘째도 옆에서 같이 읽었습니다.

마더텅<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어휘편> 6단계를 통해 교훈이 담긴 속담도 만나고,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관용어도 배우고, 지혜를 담고 있는 사자성어도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어휘가 무슨 의미인지 외우기만 하는 것이 아닌, 독해와 함께 어휘를 공부하다보니 어휘의 활용도가 저절로 익혀지면서 학습 능률이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교재 한권이 8주 완성 이니까요.

6학년 개학하기까지 2달정도 남았으니 딱 맞네요.

5학년 남은 시간 동안 뿌초독 어휘편을 통해 독해력도 기르고 어휘력도 기르는 알찬 시간 가지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