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5-2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벌써 8월 중순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시간이 더 금방 지나가는 것 같아요.

4학년 때 까지는 다음 학기 준비를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이나 기본+응용으로 했었어요.

기본으로 하니까 다양한 문제유형이 좀 아쉽고,

기본+응용으로 하니까 처음 배우는 예습 내용인데 다양한 응용 문제들로 인해 아이가 약간 버거워하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5학년 1학기 준비할 때는 기본+유형으로 준비해봤는데,

아이에게 딱 안성맞춤 이었어요.

그래서 이번 5학년 2학기 준비도 기본+유형으로 PICK!!!!

 

더위 때문에 학습능률이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아침에 일어나 아침을 먹고나면

그나마 시원할 때 수학을 하겠다는 계획 아래, 하루하루 꾸준히 4쪽씩 풀고 있습니다.

 

 

 

지금은 2단원 분수의 곱셈을 진행중인데요.

어제 금요일까지 풀어서 수시평가대비 레벨1,2만 남겨놓은 상태입니다.

최상위연산과 함께 병행해서인지, 2단원은 큰 어려움 없이 아이가 잘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꼭 나오는 유형과 자주 틀리는 유형을 해보니,

해당 단원과 관련된 분수의 곱셈은 물론이고,

5학년 1학기 때 배웠던 넓이와 둘레도 적용되고, 분수의 덧셈이 적용되기도 하고...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당황하는 모습이 언뜻언뜻 보입니다.

 

푸는 걸 보니,

덧셈에서 통분하던 걸, 곱셈에서도 통분하다가 아! 하면서 지우고 다시 푸는 모습이 두세번 보이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디딤돌과 함께 예습과 복습을 충실히 하며 1학기를 보내었어서 그런가,

잘 풀어나가네요.

아이 스스로도 채점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씨익 웃네요 ㅎㅎ

 

수학은 개념이 쌓이고 쌓이면서 학년과 학기가 진행되면서 쭈욱 이어진다는 걸 여러번 강조했었는데요.

이번에 기본+유형 문제집으로 5학년 2학기를 예습하면서 그 의미를 제대로 깨닫지 않았을까 싶어요.

그리고 분수의 곱셈 단원은 꼭 최상위연산과 함께 병행하면서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래야 아이가 자신감을 가지고 2단원을 익힐 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