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 - 1초 만에 답이 튀어나오는 곱셈구구 훈련서 초등 바빠 연산법
강난영.이은영.정미란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선생님께서 아이들 한명씩 선생님앞에서 구구단을 외우게 하시며 체크하셨던 기억이 아직도 남아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초등학교 2학년에 구구단이 수학책에 나오더라고요.

큰애는 유치원 다닐 때

친한 친구들이 손위형제들 따라 구구단 외워서 흥얼거리는 걸 보고 자기 욕심에 외우기 시작해서 따로 챙겨주지 않았었는데,

둘째는 언니가 2학년 때 구구단 외우는 걸 보면서 처음엔 자기도 하고 싶다며 2단을 외우는 가 싶더니, 어느순간 안하더라고요.ㅋㅋ

그랬던 둘째가 이제 초등학교 2학년이 되어 조만간 구구단을 배우게 되는 순간이 왔네요.

물론 학교에서 알아서 선생님께서 이끌어주시겠지만,

그래도 엄마 욕심에 집에서 완벽히는 아니더라도 대충은 익혀보게끔 하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바빠학습법의 도움을 받기로 결심하고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책을 아이에게 내밀었네요. ㅎㅎ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은 교재 이름 그대로 곱셈구구 훈련서에요.

오직 구구단만을 다루는 교재지요.

우선, 구구단을 외우려면 그 원리를 알아야겠지요.

원리를 이해하고 알아야 외우기도 쉽고 정확하게 외워질테니까요.

곱셈은 덧셈에서 시작되었죠?

곱셈은 같은 수를 여러 번 더하는 덧셈을 간단하게 표현했다는 것을 익히며 시작합니다!!

 

그럼 그냥 덧셈을 하면 되지 뭐하러 구구단을 외우고 곱셈을 배우지??

곱셈은 한 배, 두 배 수를 늘리는 힘이 있으니까!!!!!!!!!!

그리고 그 과정을 편리하게 계산하려고 구구단을 외우는 것이고!!!!!!!!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구구단]은 곱셈구구 훈련서인만큼 구구단을 읽고쓰는 법까지 가르쳐주네요.

대박!!!!

정말 정확하게 배울 수 있겠어요~

옆에서 교재를 같이 구경하던 5학년 아이도,

읽고쓰기 까지 가르쳐주는 걸 보더니, 완전 꼼꼼하다~~~ 이러더군요.

 

그럼 이제 원리도 알았고, 읽고쓰는 법까지 익혔으니 연습을 해야겠지요.

2단, 3단, 4단......문제들을 풀면서 계속 반복을 하다보면 구구단도 외우게되고, 속도도 빨라지면서 정확하게 외우게 됩니다.

또 내가 자주 틀리거나 헷갈려하는 부분들을 알게되지요.

구구단을 하다보면 사람마다 헷갈리는 구구단이 다 다르잖아요.

 

5단까지 하고나니,

이제는 섞어버립니다.

이렇게 공부해야 구구단을 물었을 때 바로바로 답이 튀어나오겠지요.

이 교재를 통해 완벽하게 구구단을 외우게 될 2학년 아이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하루 빨리 둘째까지 합류해서 구구단 게임을 하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