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음식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음식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8
이동승 외 그림, 주영하 외 글 / 상상의집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의집 출판사 <롤프의 지도 그림책 시리즈>를 만나면서

저희집 아이들이 꼭 읽어보고 싶어하는 책이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세계 음식 지도책>!!!


잘 먹는 저희집 공주들이

수도 지도책, 도읍지 지도책 등을 읽으면서 뒤에 소개되는 지도그림책 시리즈 들 중 음식지도책을 꼭 읽어보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더라고요.


그래서 책읽기 딱 좋은 이 가을 날 아이들 앞에 바로 내밀었지요~

 

우리가 가정에서 또는 식당에서 만나는 음식들이 과연 어디서 어떻게 시작되었을지...

궁금해질때가 있지요?

아이들도 뭔가 맛있는 음식을 처음 맛보게 되면, 가끔 그러더라고요.

"이 맛있는 걸 누가 알아냈을까???"

"이걸 처음 만들어낸 사람한테 감사해야돼~"


<세계 음식 지도책>은 '가장 맛있는 음식'을 찾아 지구 곳곳을 방문하는 산타할아버지와 빨간 코 사슴 롤프의 이야기를 통해 세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들의 이야기를 만나게 됩니다.

 

빵, 피자, 국수, 사탕 등 어린이 친구들이 좋아하는 열 가지 음식을 담고 있어요.

익숙하게 먹어오던 음식에 담긴 역사를 통해 넓게는 인류문화까지 훑어볼 수 있더라고요.


저도 아이들과 읽으면서

제가 좋아하는 음식 '빵'을 읽으며 '메소포타미아'라는 단어를 읽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답니다.

1학년 둘째는 아예 질문도 없고요 ㅋㅋㅋ

4학년 첫째는 처음 들어보는 나라 이름이라면서 질문이 들어오더라고요.

간만에 학창시절 꾸역꾸역 머릿속에 집어넣었던 세계사 지식 좀 꺼냈습니다 ㅋㅋ

 

음식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역사나 인류문화 등의 얘기가 나오면 어렵지 않냐고요?

정말 아주 간단하게 아이들 눈높이로 훑고 지나가고요.

지도 그림을 통해 이 음식이 어떻게 세계 곳곳으로 퍼져나갔는지 알려주니까 이해도 쉽습니다.


저 멀리 알지 못하는 곳에서 시작된 음식이 여러 이유들을 통해 우리가 현재 대한민국이라는 땅에서 먹을수 있다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재밌게 다가오는 것 같더라고요.

 

빵, 피자, 초콜릿, 김치 등 열 가지 음식 외에도 세계의 사랑을 받는 많은 음식들이 있잖아요?

책 말미에 지도를 통해 잘 소개해 주고 있어요.

아이들이랑 보면서, 세상에 이렇게 많은 음식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흥분했습니다 ㅋㅋㅋ


<세계 음식 지도책>을 읽으니까 아이들과 음식을 먹을 때 나눌 이야기 주머니가 더 풍성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