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한국사 1 - 고조선 열쇠key를 찾아라! 똑똑 열려라, 한국사 1
고성윤 지음, 조승연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여름방학을 맞이한 딸과 함께 세운 계획 중 하나가 한국사 관련 책들을 많이 읽자! 였어요.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나온 한국사 책들이 워낙 많아서 아이에게 잘 맞는 책 고르기가 쉬운 듯 하면서도 어렵더군요.

집에도 한국사 관련 학습만화가 여러권 있고요.


방학을 시작하면서 딸이 두번째로 읽은 한국사 관련 책은

<열려라 한국사 1. 고조선 열쇠(key)를 찾아라1>입니다.

상상의집 출판사 신간이에요.

 

선사시대에서 삼국시대 성장까지의 역사를 다루고 있고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도하는 많은 장치들이 숨어있었습니다.

 

 

<열려라 한국사 1. 고조선 열쇠(key)를 찾아라1>는 핵심이 되는 열쇠를 찾아 다음 시대의 문을 여는 스토리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꼭 게임하면서 다음 레벨로 업하기 위해 퀘스트 풀어나가는 과정처럼 느껴지더라고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안성맞춤인 구성이더라고요.

 

<열려라, 한국사1>은 대화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질문과 답이 번갈아 가면서 이루어지다보니, 어려울 수 있는 한국사 내용들이 나름 쉽고 재미있게 읽히더라고요.

역사를 소재로 한 대화들을 읽노라면, 역사의 맥락이 이해되고, 그 안에 담긴 의미와 가치들 또한 배우게 됩니다.

 

<열려라 한국사 1. 고조선 열쇠(key)를 찾아라1>는 한국사 유산 상속게임을 하면서 진행이 되는데요.

키맨이 합께 합니다.

말 그대로 게임을 하는 동안 만나게 되는 유물이나 제도 등을 설명해주고, 포인트를 강조해주어서 열쇠 찾기를 도와줍니다. 

단순히 호기심과 재미만 신경쓴 책이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각 시대 관련된 중요한 내용들을 요약하여 되새길 수 있도록 도와주고요.

교과서에서는 깊이 다루지 않는 역사 관련 논쟁부분도 소개함으로써 생각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사와 일러가 적절하게 혼용되어 실려있어서, 역사를 배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꽤 많은 양의 삽화와 사진들이 실려있어요.

그동안 아이가 귀동냥으로 듣던 유물이나 유적의 이름들을 <열려라 한국사 1. 고조선 열쇠(key)를 찾아라1>책을 통해 직접 눈으로 보니, 아이가 "아~ 이런 거였구나~" 하고 좋아하더라고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중간중간 학교에서 배운 거 나온다며 아이가 반가워했어요.

교과서와도 연계되어 아이가 한국사 공부를 할 수 있어 유익하게 다가옵니다.

 

또한 만화도 중간중간 실려있어요.

이번 열려라 한국사 책은 다양한 장르가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어려울 수 있는 한국사 내용이 재미있게 읽히고, 특히 지루하지 않게 느껴져서 참 좋았어요.

대화체 형식이다보니, 말이 어렵지 않아 좋았고,

조금 지루하려나 싶으면, 다양한 삽화와 만화, 사진등으로 눈을 사로잡고,,,

또 힘을 내어 열심히 읽다보면, 황금열쇠를 찾아서 다음 시대로 넘어가는 재미가 있고!

대한민국 어린이라면 알아야 하고! 배워야 하는 한국사!

무더운 여름.

집에서 시원한 선풍기 앞에 앉아 역사를 보는 다양한 시각과 역사를 통한 지혜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그 어떤 보물보다도 값진 한국사 유산을 만나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