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소중해? 물론이지! 돌고 도는 세상 1
고여주 지음, 김재희 그림, 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와 항상 함께 하지만, 우리가 크게 의식하지 않으며 사는 존재.

공기와 물이지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돌고 도는 세상' 시리즈의 첫 번째 책 <물 소중해? 물론이지!>를 통해 물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보았습니다.

고체, 액체, 기체 등 모습을 바꿔가며 세상을 돌고 도는 물의 순환 체계를 배우며 물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물보다 음료수를 더 좋아하는 지수!

(지수야! 고릴라 닮은건 비밀로 해줄게 ㅋㅋㅋㅋ)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꾸 지수보고 고릴라 닮았다며 웃네요 ^^;;;

 

세상이 음료수로 가득하길 바라는 지수에게 어느날 물의 히어로 [물론]이 나타납니다.

히어로 이름이 너무 웃겼어요. ㅋㅋㅋ

애들이 언어유희냐며~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첫째가 배웠던 내용이 나오더라고요.

물로 인하여 땅의 모양이 바뀌는 과정과 모습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첫째는 읽으면서 복습을 하고,  둘째는 자기도 나중에 이런거 배우냐며 호기심을 가지고 읽어갔습니다.

일러스트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다보니, 과학이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우리집 아이들이 '돌고 도는 세상' 시리즈를 좋아하나봅니다.

 

 

일본의 방사능 유출로 인해 바다의 오염 문제가 심각한대요.

<물 소중해? 물론이지!>를 통해서도 물이 아픈 이유와 그로 인해 생기는 상황들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꼭 필요하고, 없어서는 안될 물이지만,

우리는 너무나 귀한줄 모르고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번 되짚어봤습니다.

 

정말 제가 어릴 때만해도 생수를 사먹는다는 건 생각도 못했던 일이었는데 말이지요.

물은 항상 풍성한 자원이라고만 생각해왔는데,

어느새 물이 고갈되고, 귀한 자원이 되어 가고 있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지수와 물론이와 함께 물에 대해 배워가면서 물에 대한 소중함을 잘 새겼는데요.

우리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실천하자며 서로 얘기해봤는데요.

양치할 때 양치컵 사용은 꾸준히 해오던 터라 서로 우리가 물을 지키고 있다며 으쌰으쌰 했고요 ㅋㅋ

음식을 남기지 않는다거나, 물건을 아껴 쓰는것도 물을 지키는 방법들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아이들에게 물이 없어서 땅이 갈라진 사진도 보여주고,

물을 마시지 못해 사람이나 가축이 죽기도 한다는 현실들을 기사를 통해 얘기해주며

물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주었습니다.

소중한 물!

옆에 있을 때 지키자고요!!!

물론아~~~~ 우리도 잘 할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