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창의력 퍼즐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존 브렘너 지음, 권태은 옮김 / 보누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IQ 148을 위한... 사실 IQ가 148이면 거의 천재 입니다. 이 제목을 보고도 알았지만 한 번 도전하는 마음으로 신청했다. 평소 심심하고 별로 할 것도 없어서 이책을 신청하고 심심할 때 재미있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렇게 풀어 가며 보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이 책은 다른 퍼즐책과 달리 특이하게 한 문제를 풀어야만 다음 문제를 풀수 있는 번호를 주기 대문에 끝까지 풀려면 모든 문제를 다 풀어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처음엔 재미있게 풀다가, 중간엔 해답부터 찾고 지금 이 책은 잊혀졌습니다. 그렇지만 심심할 때 도전해 볼만 하고 어려운 문제로 날 사로잡은 매력적인 책(?) 같습니다.

웬만한 퍼즐과는 다른 멘사퍼즐... 머리가 지끈거리며 눈이 피곤하게 되는 이 퍼즐은 색다른 맛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집중을 하며 문제를 풀면 기분 좋은 통쾌함이 이 책의 매력이며 즐거움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멘사퍼즐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재미있습니다. 각각 다양한 문제를 풀며 암호를 입력하여 끝내는 이 퍼즐책은 다른 퍼즐책 보다는 재미있고 어려우며 까다로와서 좋습니다. 

이  멘사 창의력 펴즐은 너무 어렵습니다. 정말 IQ 148을 위한 퍼즐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머리를 짜내며 봐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복잡한 수학 계산과 복잡한 도형을 비롯한 문제들 등등 IQ 148이 안되시는 분들은 힘드실 것 같지만. 저처럼 IQ 낮거나 집중력 없는 분들은 집중력 도움에도 좋을 듯 합니다.자세히 나와 있으니 어디가 안되는 지 잘 알 수 있고 어렵지만 재미있습니다.
IQ 148을 위한다는 것이 제목이지만, 집중력이 좋으신 분은 잘 해내실 수 있으실 거라 믿습니다. 머리를 조금만 돌려도 되는 것이 있기 때문이고, 심심풀이로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