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Friends -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히스이 고타로 지음, 금정연 옮김, 단바 아키야 사진 / 안테나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iracles will surely happen.

기적은 반드시 일어나!

    

 

   놀라운 이야기를 한 편 접하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북극곰과 허스키의 우정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가 그토록 놀라운 이유는 다름 아닌 반 년 이상 아무것도 먹지 못해 굶주려 있는 상태의 북극곰이 허스키를 발견한 순간 한달음에 달려가 잡아먹는 대신 그들과 친구가 되어 뛰어 놀고 장난 치고 안아주는 진귀한 광경을 보여주어서이다.

 

   이 책은 일종의 사진집 형식으로 단바 아키야라는 사진작가의 운명적인 북극곰과의 만남부터 이색적이다. 홋카이도 출신의 그는 초등학교 5학년 때, 가까운 동물원에서 사육사를 도와 하루에 서너 시간씩 북극곰들의 먹이를 만들고 돌봐주는 여름방학 숙제 덕분에 북극곰을 처음 만나게 되었다. 야생 북극곰을 만나야겠다는 초등학생의 꿈은 결국 이루어져, 오직 북극곰을 만나기 위해 캐나다 허드슨 만 남서쪽 처칠로 떠나 촬영을 했다고 한다.

 

   그가 우연히 목격하게 된 북극곰과 허스키의 만남을 있는 그대로 찍은 사진들은 사뭇 감동적이다.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기 시작하면서 일 년에 거의 반 년 이상을 굶어야 하는 불쌍한 북극곰. 기아 상태의 그들은 어떤 동물이라도 맞닥뜨리게 되면 굶주린 배를 채우고 싶었으리라. 단바 아키야 또한 그런 장면을 충분히 머릿속에 그리고 있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정말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난다. 단식기의 북극곰과 개가 논다는 건 말이 안 되는 일이라고 전문가들 역시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할 정도로, 그들은 눈밭을 뛰어다니고 뒹굴며 친구처럼 가족처럼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은 단순한 사진집이기에 앞서 인생을 이야기해 주는 책이다. 당신이 누구건, 얼마나 외롭건 기적은 반드시 일어난다고... 꿈꾸던 그 이상의 기적이 당신 눈앞에서 펼쳐지는 순간이 올 거라고... 당신 자신이 바로 선물이라고... 이 책은 희망을 주고 꿈을 꿀 수 있도록 격려해준다. 그래서 참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