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한 컵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존 무스 생각 그림책 7
존 J. 무스 지음, 박소연 옮김 / 달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 드릴 책 입니다.





설탕 한 컵

달리








저자 : 존 무스

옮김 : 공경희







애디와 아기 고양이 트럼펫은

매일 함께하며 둘도 없는 친구에요.







하지만 어느 날,

트럼펫이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트럼펫이 죽은 것이 믿기지 않고

다시 살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애디는

스틸워터를 찾아가 트럼펫을 살려달라고 부탁합니다.






스틸워터는 트럼펫을 살리기 위해서

동네를 돌면서 설탕 한 컵을 얻어오라고 해요.






그런데 반드시 아무도 죽지 않은 집에서

설탕을 얻어야 한다고 했지요.

애디는 가장 가까운 집으로 뛰어갔어요.







설탕을 한 컵 달라고 하던 애디는

스틸워터가 말한 조건이 떠올라

엠마에게 물어봤고

엠마는 작년에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셨다고 말합니다.

애디는 다른 집을 찾아갑니다.






집집마다 찾아갔지만

아무도 죽지 않은 집은 하나도 없었어요.







애디는 오늘 만난 사람을 떠올려보고

그들이 어떤 마음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애디는 여전히 슬펐지만, 왠지 혼자인것 같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트럼펫을 생각했어요.





얼마 전 아이가 키우던 달팽이가

죽어서 너무 속상해하며 계속 울었는데

위로해 줄 책을 찾아보다 고른 책이에요.

이별의 슬픔과 이겨내는 법을 배울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