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동글 메롱메롱 후~ 책가방 속 그림책
신복남 지음 / 계수나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계수나무 출판사에서 나온
동글동글 메롱메롱 후~

앞니 빠진 동생의 눈물 나는
풍선껌 불기 도전!
현실남매(?) 이야기에요^^

 

 

<작가소개>

글, 그림 : 신복남

 

"동글동글 메롱메롱 후~"는
노력의 과정이며,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라고 하셨네요^^

 

 

<줄거리 요약>

누나와 가위, 바위, 보를 해서
풍선껌 색상을 골라요~
동생이 이겨서 원하는 색을 골랐네요^^

 

같이 껌을 씹다가
누나가 풍선껌을 불었어요~
우와~ 동생도 하고싶어서 가르쳐 주라고 하지만
누나는 그냥 잘하면 된다고 하며
앞니가 없어서 어차피 못할거라고 놀리기만 하네요..

 


그러고는 친구와 논다고 혼자 가버립니다~
혼자서 연습해 보기로 했어요!!

 

3개 밖에 없는데
풍선껌을 불다 앞니가 없으니
휙~~~~ 날아가 버렸어요~
그림도 너무 재미있고 딸이랑 같이 엄청 웃었네요^^

 


결국 성공하고 누나에게 갔어요^^
누나가 누나의 풍선껌을 하나 주며
누가 더 크게 부나 시합하자고 하네요^^

 

동생을 놀리면서도 챙겨주는
현실누나의 모습 같았어요^^

 

역시 어릴 때 형제자매는
많이 싸우지만 또 평생을 함께하는
가장 가까운 인생의 친구이지요^^

 

 

아이가 직접 도전하고 성공하는 모습과
남매, 형제, 자매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