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라메 행잉 화분 - 그린 인테리어의 시작, 행잉 화분 만들기
주부의벗사 편집부 지음, 남궁가윤 옮김 / 즐거운상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으로 만드는 것을 다 좋아해서
마크라메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즐거운상상에서
마크라메 행잉화분
그린 인테리어의 시작, 행잉 화분 만들기
책이 나와서 너무 반가웠어요^^

 

 


책에는 행잉 화분 만드는 법 27가지가
공개되었있고
무려!! QR코드가 있어
유튜브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요^^

 

 

마크라메가 인기가 많아져서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죠?^^
마크라메는 서양식 매듭 공예에요~
특별한 도구 없이
끈만 있으면 손쉽게 시작할 수 있어서
저처럼 장비병?있는 사람이
처음 시작하기 좋겠죠ㅎㅎ

 

 


목차에는 사진과 이름
난이도가 별로 표시되어있고
페이지가 나와있어요~

 

 


처음에 마크라메 행잉 화분이 있는 풍경으로
꾸며져 있는 사진이 보이니
만들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더 되네요^^

 

 


책에 나오는 매듭법이 정리되어 있어요~
종류가 많이 있네요^^
뒷장부터 하나씩 차례대로
만드는 법이 그려져 있어요~

 

 


시작하기 전 만드는 법과 포인트 해설이 있어요~
재료, 도구, 자세 등
행잉을 만드는 법과
중요한 부분의 해설 정리가 되어있으니
차근차근 보고 가야겠어요^^

 

 

27가지 차례대로 나와있어요~
제작시간, 끈 길이, 사용끈,
만드는 법이 사진 옆에 자세하게
쓰여있어요^^
다 너무 예쁘지요?

 

 


마지막으로
행잉 화분 만들 때 사용하는
끈의 종류가 나와있어서
어떤 끈을 사야 하는지도 보기 쉬워요^^

 

 

 

 


집에 화분이 무거운 것만 있어서
저는 ARRANG 01 보틀 행잉(p.70) 방법으로
보틀 커버 만들어 봤어요^^

 

꼭 화분에만 쓰는 건 아니니
여러곳에 활용하기 좋겠어요^^
끈도 뜨개실로 해봤는데
매듭이 조금 덜 보이지만
그래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매듭법 다 연습해서
난이도 높은것도 도전해봐야겠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