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경주 역사 여행 - 신라 천 년의 도읍지 한 장 한 장 우리 역사
김원미.유재상 지음, 한용욱 그림 / 그린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아이 수학여행지 선택하라는 안내문이 왔어요.

제주도와 경주가 있었는데요!

아이는 제주도를 선택했지만 저는 마음속으로 경주를 선택하고 싶었답니다.

아이 어렸을적에 경주에 갔었는데 너무나 좋았거든요.

그 이후 아이가 크면 가야지~ 하고 있었지만 아직 가지 못했네요.

그때와 많이 달려졌을 것 같은 경주!하지만 그대로일것같은 경주!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꼬옥 경주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때 경주에 관한 책이 나왔다 하여 만나보았습니다.

경주 여행 전에 이 책을 보고 가면 정말 눈에 보이는 것이 달라질 것 같아요!

구석구석 경주 여행 역사

신라시대 수도 였던 경주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경주의 문화유적과 역사적 시대와 배경을 담겨 있는 책이랍니다.

신라 49대 임금인 헌강왕이 들려주는 이야기 형식인데요.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이라서 역사 이야기가 재미있게 느껴지고

여러가지 유적지와 유물 등의 사진과 사실적인 그림으로 더욱 실감나게 읽을수가 있었답니다.


경주지진에도 무너지지 안았던 첨성대!

첨성대가 만들어진 배경과 이유가 설명이 되어 있으며 첨성대에서 어떻게 하늘을 관찰을 할수 있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그림과 함께 실물사진도 함께 있어서 그대 보았던 그 웅장함을 아이들과 함께 느껴보고 싶네요.

경주는 도시 자체가 박물관인 것 같아요. 신라 관련 유물이 정말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도시 곳곳 언덕처럼 보이던 무덤도 많고 첨성대와 불국사 그리고 지금은 없지만 보고 싶은 황룡사 그리고 신라시대의 사람들의 생활모습까지 알수 있는 좋은 역사책인 것 같아요~

이야기를 풀어가는 분이 헌강왕이었는데요! 왜 신랑시대의 유명한 선덕여왕이 아니라 헌강왕으로 했을까 궁금했는데요. 헌강왕에 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답니다.

부록으로 워크북이 있는데요!

첨성대, 동궁, 황룡사지 등 경주의 유적지를 소개되어 있으며

퀴즈가 함께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그 유적지에 가서 보고 듣고 느낌 것을

기록으로 남길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아이들과 여행할때 많이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여행갈때 들고 다니기 좋은 크기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추억을 쌓고 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으로 만나보는 경주 여행! 단순히 신라의 도시 경주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신라에 대해서 많이 모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가게 될 여행지라 하니깐 아이들이 더욱 집중하면서 책을 보았는데요!

가족여행으로 좋은 경주! 아이들과 함께 경주로 여행을 가기 전에 이 책을 보고 간다면 경주와 신랑에 대해서

눈높이가 높아져서 더욱 즐겁고 알찬 여행을 할수 있을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경주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계획을 세워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