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좋아 스티커 : 우리문화유산 아이좋아 스티커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에스엠지크리에이티브(고은문화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 스티커 놀이를 정말 좋아하죠!

초등학교 저학년인 우리 아이도 아직도 스티커를 좋아하는데요~

스티커 놀이를 통해서 우리 문화 유산을 알수 있는 스티커놀이가 있다 해서 만나보았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때 한국사를 배우게 되는데요~

갑자기 한국사를 배우게 되면 외울 것도 많고 어려울 것 같은데요!

그 전에 스티커를 통해서 우리 나라의 문화 유산이 무엇이 있는지 미리 알고 있다면 나중에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안쪽 배경판에는 문화유산 스티커를 붙일수 있게 되어 있어요!

문화 유산 스티커를 붙이면서 이름을 익히기에 좋은데요.

지난 봄에 서울 여행을 가면서 경복궁에 다녀왔는데요. 그때의 이야기를 하면서 경복궁 스티커를 붙여보고,

여름방학에는 수원에 갔었는데, 그때 수원화성을 보고 왔던것도 함께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뉴스를 보는데 백제금동대향로가 발견이 된지 30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그때를 기억하면서 백제금동대향로를 붙여 보았습니다.

이처럼 아이가 이미 알고 있는 문화유산이 있는 것도 있었지만 아직 알지 못하는 문화유산도 많이 있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책으로 찾아보거나 인터넷으로 찾아보기도 했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눈으로 보고 싶다면서 꼬~옥 가고 싶다고 하네요!

특히 경주에 가고 싶다 하니깐 이번 겨울방학을 통해서 경주 여행도 계획을 세워보아야 겠어요~^^

바깥 배경판에는 우리 나라 지도에 지역별로 유명한 유산과 함께 7개 세계 문화 유산이 표시가 되어 있답니다!

우리가 직접 보았던 서울의 남대문과 수원에 는 수원화성 위치도 알아보고 친구가 전학간 곳도 함께 알아보면서 우리 나라의 지리도 알아보고 문화유산도 함께 알아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경주에 이는 석굴암과 첨성대 그리고 불구사는 꼬옥 보고 싶다고 하는데요!

책이 아닌 인터넷이 아닌 눈으로 직접 볼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줘야겠어요~

도톰한 스티커라 몇번을 붙였단 떼였다 해도 괜찮은데요! 배경판 뿐만 아니라 냉장고 문짝에도 붙여서 지나가면서 문화유산의 이름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문화 유산의 이름만 아는 것이 아니라 그 문화 유산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도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조금더 우리 나라의 역사와 문화 유산에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서 뿌듯했네요!

우리 아이의 역사와 문화 유산에 대해서 조금은 친하게 만들어주고 싶다면 스티커 놀이 우리문화 유산으로 시작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