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가 뭐예요? - 우주 탄생의 기원과 비밀 초등 자연과학을 탐하다
앤 루니 지음, 냇 휴스 그림, 윤혜영 옮김 / 빅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가 너~~무 궁금해서

질문을 백만개씩 쏟아내는 호기심 천국 우리 아이~~



전문가가 아니라 항상 식은 땀만 흘리는 엄마였는데요

그런 저를 위한 책이 나타났어요~~


우주의 모든 것을 1권으로 끝낼 수 있는 책~

우주가 뭐예요?

였어요~~♡♡






1장 우주세계로의 초대장

2장 빅뱅으로 시작된 우주

3장 우주에서 맨 처음 태어난 별

4장 별의 죽음과 부활

5장 먼지와 가스로 뒤섞인 우주

6장 인류가 살고 있는 보석같은 푸른 별 행성

7장 새로운 우주 공간의 발견






<우주 세계로의 초대장>을 받았어요~

이 제목을 보더니 아이가 우주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든다며 신나했어요


요새 우주에 관심이 많아진 아이가 빅뱅이 뭔지 우주는 어떻게 생겼는지 계속 물어봐서

어떻게 대답해 줄지 고민했는데 이 책을 보여주면 모든게 해결이네요~~^^




백과사전처럼 꽤 깊이 있는 지식을 담고 있어서 만만한 책이 아니에요~

그래서 7세 아이가 너무 어려워하지 않게 주요 내용 위주로 읽어주었는데요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들도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별은 놀랍게도 기체 구름에서 시작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랑 아이는 처음 안 사실이라서 너무 신기했답니다~


수소를 불태우며 원시별은 별이 되고 훨씬 밝게 빛내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항성은 먼저 탄생한 항성일수록 더 빨리 사라진대요

온도가 낮을 수록 더 오랫동안 유지되고요


<우주가 뭐예요?> 책을 통해 아이도 많이 배웠지만 엄마도 함께 지구과학을 공부하는 기분이라 왠지 좀 똑똑해진 것 같기도 했답니다~~~^^





결국 수소를 다 소모한 별은 블랙홀로 변한대요

<지구가 뭐예요?> 책을 읽기전에 부루마불 우주여행을 했더니 이 부분이 제일 재미났대요

부루마불 게임의 텔레파시 카드를 보면

'시간도 공간도 아아~~'

라고 블랙홀이 모든걸 빨아들인다는 걸 표현하는데요

게임을 자주해서 친숙하니까 더 흥미있었나봐요


다양한 행성과 위성에 대해서도 보여줘요


그리고 우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지구 이야기도 드디어 나오네요~~^^


지구의 땅 속 이야기와 최초의 생명체, 그리고 지구 상에 살았던 생물의 등장과 멸종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서 이 책 한권만 봐도 지구의 역사를 충분히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는 지구에서 밖으로 눈을 돌릴 때가 왔어요

이를 위한 우주탐사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면 책이 마무리되어요~



지구처럼 생명체가 있냐는 아이의 물음에는 아직 찾지 못했다고 답했지만 찾기 위한 지구인들의 노력은 책을 통해 알 수 있었어요


간략한 우주연대표를 통해 한 눈에 우주역사를 보기도 좋고 어휘해설을 통해 어려운 어휘들도 아이들이 확인하며 볼 수 있어요




색인이 있어 과제할 때도 톡톡히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가 우주에 대해 궁금해 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우주가 뭐예요?> 책이었어요


이 책의 시리즈인 <진화가 뭐예요?>도 함께 읽어보고 싶네요


도서를 업체로 부터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우주가뭐예요? #빅북 #초등과학도서 #우주탐험 #과학지식그림책 #초등도서 #우주의신비 #초등지식백과 #우주의역사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