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상품소싱 쉽게 따라하기 - 높은 마진으로 판매하는 탑셀러들의 비밀
이중원 지음 / 앤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고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수익창출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직구에 대해 배우고 싶었는데요
초짜인 제가 하기에는 너무 어렵고 복잡해서 엄두가 안났어요

근데 < 글로벌 상품소싱 쉽게 따라하기 > 책이 있더라구요

책에 쓰여진 것처럼 무역지식이 전혀없는 초보자도 바로 시작 할 수 있게 노하우가 쉽게 풀이 되어있는지 궁금해 하며 책장을 열었답니다

이 책은 높은 마진을 위한 해외직구 방법의 기초로 알리바바닷컴을 바탕으로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유는 알리바바닷컴이 상품 공급처가 다양하기도 하지만 결제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준 서비스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안정성 측면에서 초보자의 처음 무역 경험으로 적절하다고 이야기했어요

알리바바닷컴 활용 과정을 설명하는데 어르신도 사용 가능할만큼 가입과정이나 상품 주문법, 주문 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줘서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이건 정말 큰 강점이네요~~^^

덤으로 모든 일을 하기전에 필요한 인허가신고도 필요한 부분과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 잘 설명되어 있더라구요

제 전공과 달라서 처음 보는 용어도 많았지만 저자가 강의하시는 분이라서인지 처음 개론 듣는 학생에게 강의하듯 무역과 관련된 기본 지식을 간단하게 설명해주어 뒤로 가도 책을 이해할 수 있게끔 수록해 놓으셨네요

우리가 팔 상품 가격을 책정할 수 있게 관세율 계산법, 운송 수단별 운임비용계산법 이라던지 수입에 필요한 규제사항을 확인하는 법 등 초보자는 생각지 못한 글로벌 상품소싱의 핵심들도 파악하기 좋아요~

책대로 하다보면 알리바바닷컴 뿐 아니라 다른 업체에서 글로벌 상품소싱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온라인 판매가 처음이라면
온오프라인 유통창업에서 성공적으로 살아남길 원한다면
다양한 무역조건으로 구매하는 방법과 최적화된 운송비 산출로 마진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글로벌 상품소싱이 A~Z까지 상세하게 수록된 글로벌 상품소싱 따라하기 책 한 번 보세요~~


앤써북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