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 대한민국 부모 멘토 조선미 교수의 자녀교육 명강
조선미 지음 / 북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가 지치고 힘들때마다 조선미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힘을 얻곤했는데요.

이번에 교수님의 새로운 저서가 출간되어서 만나보게 되었어요.

'영혼이 강한아이로 키워라'

제목부터 역시 조선미 교수님의 책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가 어떤 상황에 놓이게되더라도 마음 강하고 단단하게 자라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떻게하면 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건지

중심도 없는 것 같고 방법도 모르겠고 하다보니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가정의 역할, 육아의 방향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위로와 격려가 필요할 땐 아낌없이 부어주고

아이의 성장이 필요할땐 스스로 부딪치는 경험을 하게해주는 균형.

이 둘 사이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어요.

사소한 일도 아이가 직접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이 과정에서 경험하는 실수가

아이를 단단해지는 방법 중 하나임을 배웁니다.

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런 부분이 있지만

아이가 상처받고 힘들어하는 걸 보는게 두려웠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먼저 나서서 해결해주려고 하고

부정적인 감정에 직면하지 않도록 도와주려고 하게되었고요.

하지만 어려움과 고통이

아이를 강하게 만들어가는 과정 중에 하나라는 것을 알게되면서 아차 싶었어요.

힘든 실패와 좌절의 시간들을 거쳐서 이겨내고

이를 통해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되고

아이가 스스로 해결해가는 것.

이 과정에서 부모는 한발자국 뒤로 물러나서

지켜봐주고 기다려줘야하는 역할이라는 걸

다시 또 깨우치게 되었답니다.





상처와 고통의 시간을

견디고 인내하는 인고의 시간이

내 아이의 내면을 강하고 단단하게 한다는 것을 배우고나니

엄마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바로 적용해볼 수 있었어요.

행복이 있으면 불행이 있고

기쁨이 있으면 슬픔이 있고

성취가 있으면 좌절이 있는

이러한 삶의 이치를 아이가 받아들이고 이겨나갈 수 있게 독려하는 것

이것이 바로 아이를 단단하게 설 수 있게 하는 과정이라는걸 알아가네요.

이 중심에 있는것이 부모의 역할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책이에요.

아이가 강하고 단단하게 자랄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을

알아갈 수 있게 해준 책이라서 큰 힘이 되어주는 책.

내 아이를 위한 바른 육아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