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왕국 별숲 동화 마을 44
이영은 지음, 유시연 그림 / 별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림  #왕따  #장난  #괴로움 #범죄  #짜증  #못된아이  #언어폭력  


초등학교 교육복지사선생님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외부강사의 입장에서 이 책을 받고 ...


초등 1~4학년 학생들에게 한달에 걸쳐 짧게 읽어주었다.

어떤 이야기인지 모르고 도서 제목만 보여주었더니 학생들은 재미있겠다며 읽어달라고 했다.

하지만 20분이 지나면서 학생들의 얼굴이 웃는 표정은 아니었다. 그 학생들중에는 실제로 놀림을 당하고 있는 아이도 있었고, 놀림을 하는 아이도 있었다. 

두번째 시간부터는 듣기 싫다는 아이도 있었으나 끝까지 내가 읽어준다는 전제하에 계속진행되었다.

아이들에게 '돼지왕국'의 소감보다는 키워드를 찾아달라고 하자 위에 있는 것처럼 찾아주었다.


느낌은 각자 몫으로 남겨 두었다. 하지만 학생들의 표정만 보아두 살짝 짐작을 할수 있었다. 


이벤트에 당첨된 도서는 학교 교육복지실에 기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