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는 8감 발달 놀이
앨리 티크틴 지음, 박다솜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요즘 저희 첫째 6살인 아로미는

집에 오면 늘상 탭으로 유튜브를 보는데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동영상 시청 시간이 점점 길어졌어요

말로 좋게 얘기해도 그 때 뿐

ㅠㅠ

같이 놀아주려해도 책읽기. 그림그리기 외에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막막할 때

여러분도 있지 않나요?



무려 책 제목이

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는 8감 발달 놀이

입니다

스크린 육아

요즘 부모들의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5감은 많이 들어봤는데 8감은 무엇일까?

호기심을 마구마구 자극




앨리 티크틴 작가는 아동 상담 및 부모 교육 전문가로서

소아과 전공의 자격으로 연구를 통해

8감이 3~8세 아이들의 두뇌, 신체, 정서 발달에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이 책은 그 활동 수업을 총 망라한 것으로

무려 96가지의 놀이법을 담고 있어요



총 11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감각을 주제로 챕터마다 자세한 설명과

그 감각에 맞는 놀이법을 제시합니다


5감도 아닌 8감 무엇일까요?

지은이는 다들 알고 있는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 외에

운동(전정 감각), 신체인지(고유 수용성 감각), 체내인지(내수용 감각)

이 3가지를 합쳐 8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아이들이 잠재력을 온전히 펼치려면

이 8가지 감각 시스템 모두가 탄탄하게 작동해야 해요

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는 8감 발달 놀이

각 챕터에는 이 생소한 8감에 대해

과학적이고 전문적으로 설명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예시를 함께 들어

술술 읽어 나갈 수 있었어요



어떤 아이를 위해선 어떤 감각에 집중해야하는지

아이유형별 솔루션을 담았어요

내 아이에겐 어떤 감각을 더 발달해주어야 할 지

더 찾아보며 보았어요


제일 좋았던 점, 유익했던 점은

어렵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간단한 15분의 발달 놀이들을

각 감각챕터마다 제시했던 점이였어요

제가 고민했던 어떻게 놀아줘야하지?에 대한 해답이면서도

우리 아이 기질 감각 발달에 맞춘 맞춤형 놀이랄까요


더구나 필요한 시간이 15분!

간단하지만 매일하면 아이는 점점 스크린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이 보이는 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는 8감 발달 놀이 책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는

두뇌를 발달시키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책에서 이야기합니다

두뇌를 발달시키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스크린에서 벗어나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매일매일 즐겁게 놀이하다보면

내 아이와 더욱 가까워지고 돈독해지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더욱 들었어요

저처럼 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한번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은 육아서

스크린 육아에서 벗어나는 8감 발달 놀이

입니다:)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