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베리밥상 유아식 - 초보 엄마도 365일 식단 걱정 없는
임수정.임수민 지음 / 북라이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다들 요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거의 사먹지 않고 집에서 요리를 하는 편인데요 ㅎㅎ

 

잘 먹지 않는 저희 첫째 때문에 이유식부터 유아식까지 고민이 참 많았어요

열심히 만들고 준비했는데 아이가 잘 먹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속상한게 또 없잖아요?ㅠㅠ

 

그래서 여기저기 블로그며 인스타며 찾아보고

그날그날 밥상을 해결하곤 했는데요

 

아이의 영양을 매일매일 챙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초보엄마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아식 책이 따로 있더라구요

 

바로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

입니다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의 저자는 임수정 임수민 두 분이신데요,

저처럼 아이가 어떻게 하면 잘 먹을까 고민하다 만든 음식들을

아이가 잘 먹어 공유한 레시피가 엄마들의 입소문을 탔다고 해요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요리사였기도 하셨다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의 다른 부분도 좋았지만

제가 제일 마음에 들어했던 부분이에요

바로 1년 맞춤 식단표가 있다는 것!

(한 달도 아니고 자그마치 1년이라니)

 

식단표를 어떻게 활용할지 친절한 설명과 함께

계절별 제철 식재료가 한 눈에 보이게 되어있어요






식단이 제철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렇게만 따라하면 머리아프게

오늘 뭐먹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겠다 싶더라고요

 

 

목차는 깔끔하게 조리 방법별로 나뉘어져 있어

필요한 요리를 쉽게 찾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었어요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 책의 또다른 장점인데요

균형잡힌 5대 영양소로 구성

제철 식재료를 쓰면서 다양한 맛있는 저염레시피라는 것!

우리 아이 먹을꺼라 영양 걱정은 안해도 되겠어요

 

 

요리 알지 못하는 요알못 엄마들도

쉽게 요리 할 수 있도록

기본 양념부터 시작해 기본 계량법, 재료썰기방법,

어떻게 손질하면 좋을지 모를 재료 손질 및 보관방법까지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이 책 한 권에 모두 들어있어 든든했어요

 

 

또한 평소에 궁금했던 유아식 Q&A가 적혀있어서

초보엄마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듯 했어요

저도 궁금했었던 부분들이 있어서 정신없이 쑥쑥 읽었네요







가장 중요한 레시피 부분인데요,

음식 소개와 함께 준비물, 양념,

정말 간단한 조리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어렵지 않은 레시피들이라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맨 마지막에 작가님들만의 꿀팁이 적혀있어

이를 활용하면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되어있어요

꼭 빼먹지 않고 활용해봐야겠어요!

 

 

쉽고 익숙한 기본 요리부터

음식점에서나 먹을 법한 스폐셜한 요리까지

밥테기가 올 때 아이에게 짜잔-하고 해주면

잘 먹겠지요?ㅎㅎ

 

 

물론 여기에 간을 조금 더 하면 엄마아빠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된다는 것~~

저도 매일 먹는 똑같은 집밥 말고

특식 한 번 해 먹어봐야겠어요

 

모든 엄마들이 고민하는 365일 식단

이제 걱정없이

땡큐 베리밥상 유아식 간단 레시피로

우리 아이 밥맛도, 영양도 챙겨보아요

 

*본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