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따라 그리는 수성펜 풍경화 - 다짜고짜 수성펜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하지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어릴 때 미술학원도 꽤 다녔는데 가장 어려웠던 것은 바로 수채화.

물 조절이 쉽지 않고, 성격이 급하여 마를 때까지 기다리지를 못해서 다 번져버리기 일쑤. 또, 수정이 어렵다는 단점때문에 아크릴화나 유화와는 달리 작품을 만들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수채화만의 은은한 그 느낌.

쉽게 따라할 수 없어서 더 도전해보고 싶은 영역이었다.

물감으로만 그리는 수채화의 시대는 잊어라!

가성비 좋은 재료 수성펜을 사용한 수채화.

다짜고짜 수성펜, 쉽게 따라 그리는 수성펜 풍경화

김정희 작가님께서 오랜 바램을 해소해 주셨다.

못 그리면 어떠한가 즐기면 되는 거지!

어려운 기법이나 특별한 방법없이 슥슥 그리고 물로 번지게 하면 완성되는 나만의 수채화.

시작해 보았어요.

먼저 수성펜 수채화를 위한 준비물이 소개되어 있어요.


가장 중요한 수성펜.



36색이면 충분하다고 했으나

욕심많은 저는 48색을 구입했네요.



책에는 300g정도의 수채화 종이를 추천하였으나

집에 마침 280g 수채화용 종이가 있어서

일단 이것으로 시작했어요.

기본기 다지기에서부터 시작하여

사물그리기, 풍경화 그리기까지 그려봅니다.



먼저 선긋기와 물 조절하기.


학교다닐 때 OMR 카드 작성

보조용으로 사용했던 빨간 플러스펜.

이렇게 다양한 색이 있고,

물에 잘 번지는 지 몰랐네요.

구불구불, 동글동글,

길게 짧게, 직선으로 곡선으로

다양한 선을 그려보고

물을 묻혀보았어요,

넓게도 묻히고 좁게도 묻혀보고.


몬스테라 나뭇잎 그리기.

물을 넉넉히도 묻혀보고,

조금 묻혀 살살 문질러도 보며

감을 익혀갑니다.

아직도 많이 서투네요.


알록달록 아름다운 리스 꾸미기.


각 작품마다 사용하는 플러스펜 색상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색상, 색상이름, 그리고 번호

플러스펜 아랫부분에 색상 번호와

색상이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화려한 색감이라 그리면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수채화 중에서도 풍경화,

하늘이나 바다..정말 어렵지요.

정말 꼭 따라해 보고 싶었어요.

저녁노을.

아직 서툴러서 미숙하게 표현되었지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네요.

하늘의 물번짐. 이정도로 표현할 수 있다니~ 만족.


유리컵 꽃.

투명한 유리컵의 표현도

어려운 부분 중 하나이죠.

물감으로 사용했으면

꽃, 잎, 줄기 몽땅 뭉그러졌을텐데

생생하게 경계가 살아나니

잘 그리진 못했지만 봐줄만은 합니다.

요렇게 그리고 나니 물조절이나

터치 부분에 조금 감이 잡히는 듯 합니다.

스케치도 쉽게 할 수 있고,

물조절, 물번짐도 물감보다 훨씬 쉬어서

하는 내내 즐겁게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성격이 급해서 번지는 부분이 많았는데

물 조절 조금 더 신경쓰며, 마르기 시간 제대로 확보하면

더 멋진 작품이 탄생할 듯합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어요.



도서출판 큰그림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