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 신, 여신, 영웅 핸드북
리브 앨버트.사라 리차드 지음, 이주만 옮김 / 시그마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때 처음 그리스 신화를 읽었지만
기억에 남는 내용은 거의 없었어요
제우스, 포세이돈, 헤라 등
몇몇 신의 이름과
죽은 아내를 지하 세계에서 데리고 나오다가
뒤를 돌아보지 말라는 경고를 어기고
뒤를 돌아봤다가 영영 헤어졌다는
슬픈 이야기가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기억의 전부였어요
죽은 아내와 그 아내를 데리러 갔던
남편의 이름도 잘 기억나지 않았어요

몇 년 전 토리가 졸라서 만화로 된
그리스로마 신화책을 사주면서
저도 그리스 신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등장인물들의 이름도
소리내어 읽으려면 발음이 꼬여서
어려운 이름들도 많았고
등장인물들간의 관계도 복잡해서
책을 읽다보면
제 머릿속까지 복잡해지는 기분이었어요
그래서 정리가 필요하던 차에
한줄기 빛과 같은 책을 만났어요
그 책이 바로
<그리스 신화 : 신, 여신, 영웅 핸드북>이에요
이야기 중심이 아닌,
등장인물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저 같은 사람에게 딱 맞는 책이었어요

이 책은 그리스 신화 속 등장인물들을
올림포스의 신들, 하위 신들,
영웅과 인간들로 나누어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여전히 어렵고 헷갈리는 이름들이 있었어요
부모가 누구인지 머릿속에서 뒤엉키기도 했는데,
확실히 기억나는건 제우스의 자식이
참 많았다는거예요
제우스의 행태를 보니
막장 드라마에 나오는 막장은 막장도 아니었죠
처음에는 제우스만 막장인 줄 알았는데
읽다보니 막장은 제우스에만 해당되는 얘기는
아니었어요
자식을 죽이고 동생을 죽이고...
이런 경우가 너무 많아서
마음에 담아두면 안 되겠다 싶었어요
한편,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를 권하지 않는 이유는
충분히 이해가 되었어요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책은 물론,
만화나 영화도 많고,
그리스 신화와 무관한 소설이라도
신화 속 인물에서 이름을 따온 경우도 있었어요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편인데,
'헤라클레스'는 아직 못 봤거든요
제가 그 작품을 봤더라면
몇몇 등장인물들이 친숙하게 느껴졌을테고
그리스 로마 신화책도 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스 신화 : 신, 여신, 영웅 핸드북>은
등장인물별 구성도 좋았지만
최근에 어린이용 그리스 신화 책에서
읽었던 내용들이 나와서
재미있게 읽은 것도 있거든요

아직 머릿 속에 완벽하게 그리스 신화가
정리 되지는 않았지만
이 책에 등장하는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영화나 소설들을
얼른 만나 보고 싶어요
그 작품들을 만날 땐
이 책을 꼭 옆에 두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