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
조희전 지음 / 진한엠앤비(진한M&B)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

 

 

 

 

 

 

저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좋아했고,

공부하는게 재미있었어요

(지금은 아니에요)

그런데 토리는 공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공부 대신 유튜브, 영상 촬영, 슬라임 만들기를

더 좋아하죠

그런 토리에게 열 마디 잔소리 보다

책 한 권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선택한 책이 바로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에요

공부에 있어서 멘토로 삼을만한 분들의

이야기가 나와요

위인전처럼 그 분들의 업적이 나와있는 것이 아니라,

재석이가 시공간 여행을 하면서

이 멘토들을 만나는 이야기에요

그래서 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재석이가 만나는 인물들은

박철범, 반기문, 김동환, 강성태, 세종대왕, 박원희,

금나나, 고승덕, 이형진, 조승연, 장승수, 이건희,

홍정욱, 안철수, 정약용, 디즈니, 빌게이츠,

17명이에요

저는 이 17명을 다 알지는 못해서

어떤 얘기를 들을 수 있을지 더 궁금했어요

이분들은 주로 공부 방법, 성공 비결에 대해

얘기를 들려줘요





이 책의 저자는 이분들이 쓴 책을 참고로해서

얘기를 풀어나가요

제가 그 중 읽은 책은 '7막 7장' 뿐이에요

<공부천재가 된 재석이>는

10대 아이들이 멘토로 삼을만한 분들의

이야기를 한 권에 모아놓아서 좋은 것 같아요

'공부 고수들의 공부 습관'에

다른 명사들의 이야기까지 더해서

정리를 해둔 것도 좋았어요

2장에는 공부로 꿈을 이룬 다섯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 이야기 같아서

좋았는데,

이 사람들의 꿈이 대부분 서울대 진학, 의대 진학이라

그 점은 조금 아쉬웠어요

물론 이 사람들이 다 서울대에 가고,

의사가 되는 건 아니지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인데

오타가 많았다는 점이에요

성공한 모든 사람들의 공부 방법이 다 같지는 않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타고난 머리 보다 중요한건

목표와 꾸준함, 노력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공부 방법을 접하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