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사탕 결사대 즐거운 동화 여행 103
김점선 지음, 이예숙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솜사탕 결사대

 

 

 


솜사탕을 싫어하는 아이가 있을까요?

제가 어렸을 때는 흰색 솜사탕 말고,

핑크색 솜사탕이나 파란색 솜사탕도 신기했는데

요즘은 한 솜사탕에 여러 색이 있는 레인보우 솜사탕,

곰, 토끼 등의 캐릭터 솜사탕까지,

아이들을 유혹하죠

토리는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솜사탕이에요

그래서 <솜사탕 결사대>를 보자마자 읽기 시작했어요

<솜사탕 결사대>는 달콤한 솜사탕처럼

달콤한 이야기가 담긴 책일까요?

 


엄마도, 아이도 두려워하는 초등 1학년.

그 1학년의 학교 생활을 담은 책이 바로

<솜사탕 결사대>에요

유치원과는 또 다른 학교

그 학교에서의 생활이 낯설고 힘들어서

학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있죠

저도 그런 아이 중 한 명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솜사탕 결사대>를 몰입해서 읽었다는요

무한 공감 하면서요

 

 


1학년 3반 김두민

두민이는 학교에 가기 싫어서 늦장 부리다가

아침부터 엄마한테 혼나고 집을 나서지만

전쟁터 같은 교실을 보고 바로 집으로 도망쳐요

엄마 손에 이끌려 다시 학교에 가지만요​

 

 

 

 


학교 공포증에 걸린 두민이의 핸드폰 메모에요

1학년이 이런 메모를 하다니 조금 이상하죠?

두민이는 사실 1학년 3반 학생이 아닌,

담임 선생님이에요

선생님에게 학교 공포증이란

직장인들에게 월요병 같은걸까요?

<솜사탕 결사대>가 동화이긴 하지만

현직 선생님이 쓴 동화라 진정성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1학년 아이들의 생활을

간접 경험한 느낌이었어요

1학년 선생님들은 참 힘드시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토리는 낯선 동네로 이사와서 초등학교에 갔는데도

저의 걱정과는 달리, 그리고 저와는 달리

학교 생활에 너무나도 잘 적응했어요

하지만 저처럼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있겠죠?

입학을 앞 둔 아이들과 <솜사탕 결사대>를 읽으면서

앞으로의 학교 생활에 대해

얘기 나눠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학교 공포증이 생긴다면 어떻게 극복할지도

아이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 솜사탕은 언제 나오고,

솜사탕 결사대는 뭐냐구요?

궁금하시면 <솜사탕 결사대>를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