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IU(아이유) Who? K-POP
유경원 지음, 신영미 그림, 김윤하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who? K-pop IU

 

 

'아이유'에 익숙해서

'IU'라고 하면 '누구지?'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IU는 바로 가수 아이유에요

저도 '아이유'에 익숙해서...

IU라는 표기가 조금 낯설게 느껴졌어요

그동안 그냥 활동명이려니 생각했는데,

영어로 보니 'IU가 I + U였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유는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

라는 의미라고 해요

 


아이유의 노래를 대부분 아실거예요

저도 몇 곡 알긴 하는데, 제가 모르는 노래도 많더라구요

아이유가 유명한 가수니까

처음부터 순탄했을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이유라고 데뷔가 쉬웠던건 아니에요

오디션도 여러 번 탈락하고,

사기도 당했더라구요

다른 비슷한 연령대 가수들처럼

연습생 시절도 거쳤죠

 

 


그래도 결국 멋진 가수가 되었죠!

연기자로서도 성공을 거두었구요

얼마전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다시 보기로 보면서

배우 이지은에게 푹 빠졌었는데

토리도 아이유처럼 연기도 잘 하고,

노래도 잘 하는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했었어요

이번에 <who? K-pop IU>편을 읽더니

본인은 꿈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하네요

제가 보기엔 가창력도, 연기력도...음...

물론 실력은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늘기도 하겠지만요

저는 아이유 부모님이 훈육으로 독서를 시켰다는걸 읽고,

아이유가 참 착한 아이였다는 생각을 했어요

잘못하면 비뚤어져서 오히려 책을 싫어했을 수도 있는데,

오히려 독서를 즐기는 사람으로 자랐으니까요

아이유가 대학 진학을 포기한 것은 좀 안타까웠어요

사실 외국이면 별로 신경도 안 썼을 일인지도 몰라요

하지만 소신을 가지고 내린 결정이라 멋지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재능이 있으니 잘 하는 일을 하는게 맞는거죠 ^^

 

 


who? 시리즈는

위인전처럼 유명인의 삶에 대해 알 수 있고,

성공 비결, 관련 지식들도 알 수 있지만

책 뒤에 있는 독후활동지가 알차서 좋아요

독후활동지를 통해서 해당 직업에 대한

본인의 관심도를 체크해 볼 수도 있거든요

요즘 토리와 우쿨렐레를 배우는데,

악보집에 '너의 의미', '나의 옛날 이야기' 등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에 수록된 노래들이 많이 나와요

그래서 원곡들을 많이 들었는데

아이유 버전으로도 꼭 들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