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 - 구두쇠 스크루지의 행복한 사업 계획서 옐로우 큐의 박물관 사회 시리즈
양시명 지음, 이경석 그림, 나일등기행단 콘텐츠 / 안녕로빈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

 

 

크리스마스하면 생각나는 책 <크리스마스 캐럴>

스크루지가 주인공인 <크리스마스 캐럴>은 많은 분들, 그리고 많은 아이들이 읽어보셨을거예요

구두쇠의 대명사 스크루지를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답니다

저도 사실 경제알못이라...

경제가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거든요

친숙한 이야기를 통해 경제를 배울 수 있는 책이라 토리도 좋아할 것 같았어요

더구나 이 책은 어린이 편집위원들이 편집과정에 참여하고,

 추천을 한 책이라 믿고 선택할 수 있었어요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은

경제 박물관으로의 단순한 견학 혹은 체험 이야기가 아니에요

이루, 송이, 현서, 장오 네 아이는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에 갑니다

그 곳에서 큐레이터 옐로우 큐의 설명을 들으며 견학하던 중,

송이가 유령을 만나면서 모험을 하게 되는 판타지 동화에요

송이가 만난 유령은 바로 스크루지의 동업자였던 말리 유령이었어요

송이는 말리 유령에 의해 금화로 변해버려요

친구들은 송이를 구하기 위해 말리 유령과 함께 가게 되는데,

 이들이 간 곳은 스크루지의 사무실이었어요

 

 

 

 


아이들은 스크루지에게 크리스마스 유령이 내 준 숙제인

행복한 사업 계획서를 만드는 일을 도우면서 경제를 배우게 되요

더불어 독자들도 함께 경제를 배울 수 있지요

동화 사이사이에 나오는 '옐로우의 수업노트'에도 경제에 관한 이야기가 어렵지 않게 설명되어 있어요

기업가들은 기업을 하면서 이윤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을 돕기도 하죠

스크루지는 어떤 사업 계획서를 구상했을까요?

이 사업 계획서는 아이들의 도움을 받아 만들었어요

물론 실제 이야기는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의 내용을 잘 이해하고 읽었다면

충분히 생각해낼 수 있는 사업 계획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초등학생 때는 경제에 대해서 잘 몰랐어요

그때부터 경제에 관심을 가졌더라면

지금 저의 삶이 달라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어려서부터 경제를 배운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때는

지금과는 다른 삶을 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경제 박물관>은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경제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에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초등 고학년 아이들이라면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옐로우 큐의 살아있는 박물관 시리즈 세 번째 책인데,

이미 출간된 지도 박물관과 신문방송 박물관,

출간예정인 지구촌 박물관과 민속 박물관도 토리와 함께 꼭 읽어보려고 해요

작년에 토리는 지도 박물관과 신문 박물관, 방송국에 다녀왔었는데,

해당 박물관 견학 전후에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