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캘리 스케치 5분 스케치 시리즈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분 캘리 스케치

 

 

 


캘리그래피를 해보고 싶어서 처음엔 책을 몇 권 샀었어요

시작이 어려운 저의 성격 탓에 한동안 책꽂이에만 꽂혀있었어요

캘리그래피 특강을 듣고는 용기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푹 빠진 캘리그래피

글씨만 쓰기에는 늘 뭔가 허전한 느낌이어서 일러스트 책도 샀으나,

이 역시 시작이 어려운 저의 성격 탓에 책꽂이 가장 높은 곳에서 내려오지 못했고...

그러다 진선아트북의 <5분 캘리 스케치> 책을 보게 되었고,

'바로 이거야!' 싶었어요!!

제가 틀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시작이 어려운 사람이거든요

그래서 책에 바로 쓰는 것도 조금 힘들어서...

<5분 캘리 스케치>를 연습할 노트를 마련해서

바로 캘리 스케치를 시작해보았어요

 

 

 

 


처음에는 이렇게 단어의 느낌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글자들을 연습했어요

꼭 그림을 넣어야 캘리가 더 돋보일거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었죠!

사실 처음 캘리 특강을 들었을 때 이런 글씨들도 연습을 했었는데,

그동안 잊고 지냈네요 ㅠㅠ

 

 

 

 


같은 글씨체라도 어떤 틀에 맞게 글자를 배열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다르죠?

이 페이지를 연습하면서 최근에 저는 너무 단조롭게만 써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글자를 쓸 때 스케치하듯 연필로 틀을 잡아놓고 쓰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그림과 글자가 어울리게 배치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책에 나온 예시들을 따라서 하다보면 안목과 요령이 생길 것 같아요

 

 


 

 

 


책을 보며 노트에 연습한 사진이에요

'나는 역시 그림에 소질이 없구나'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하다보면 나아지겠죠? ^^

그리고 쓰는 동안 즐거웠으니 일단 그걸로 만족해요

책 앞쪽에 캘리 스케치는 자전거 타기와 똑같다는 말이 나와요

약간의 용기와 시간만 낼 수 있다면 소질과 상관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다는 의미에서요

저처럼 시작이 어려우신 분들께 <5분 캘리 스케치>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초보자가 아니어도 이 책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몇 달 째, 매주 최소 한 구절 쓰기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5분 캘리 스케치>에서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글자체도 다양하게, 그림도 넣어서 더 예쁜 글씨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