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6 : 델리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6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런 어드벤처 36

델리

 

 

 


세계 여러 도시를 여행하는 쿠키들의 모험을 그린

쿠키런 어드벤처 시리즈가 벌써 36권이 나왔네요

저는 전권을 다 보진 않아서

쿠키들의 모험 이야기의 줄거리는 잘 몰라요

그래도 <쿠키런 어드벤처>는 일반적인 만화책이 아닌

세계 각 도시의 명소에 대한 학습만화라서

낱권으로 읽어도 좋은 것 같아요

 

 

인도는 저도 가 본 적이 없는 나라라서

호기심을 가득 안고 읽었어요

인도에 대해서 제가 아는 것이라곤

타지마할 뿐...

하지만 이 책은 델리편이라서

목차에서 타지마할은 찾을 수가 없었어요

<쿠키런 어드벤처> 36권에 소개된

악샤르담, 쿠틉 미나르, 코노트 플레이스,

국립 간디 박물관, 찬드니 초크, 레드 포트는

모두 생소한 곳들이었어요

간디는 알지만 간디 박물관이 있다는 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인도가 불교의 발상지이긴 하지만

이슬람교와 힌두교의 문화도 공존하는 곳이에요

그래서 델리에 가면 힌두교 사원인 악샤르담,

힌두교에 맞서 이긴 이슬람 세력이 승리를 기념해

세운 탑인 쿠틉 미나르를 볼 수 있어요

그 외에 코노트 플레이스와 찬드니 초크, 레드 포트가 궁금하시다면

책을 한 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각 장의 시작 페이지에 나오는 설명들을 읽고,

페이지 하단의 OX퀴즈도 풀고,

마지막에 나오는 페이지를 읽으면서

델리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쿠키런 어드벤처>를 읽고나니

커리집 이름으로 친숙했던 델리가

인도의 도시 델리로 친숙해진 것 같아요

'인도'하면 복잡한 거리가 떠오르는데

이 책에 나온 주요 관광지를 지하철로도 갈 수 있다니

여행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만화의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37권에서는 쿠키들이 어떤 모험을 하게 될지 기다려진답니다

37권은 노르웨이 오슬로편이라

오슬로로의 여행도 무척 기다려지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