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향기 동시향기 2019.가을 - 통권2호
동화향기동시향기 편집부 지음 / 좋은꿈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향기 동시향기

 

 

 

 


https://blog.naver.com/stina00/221564917157

 

 

지난 봄, 계간지인 <동화향기 동시향기>가 출간되었어요

창간호를 보고 2호는 여름에 출간되겠지 생각했는데,

가을에 출간되었네요 ^^

 

 

 


창간호의 주제는 '도깨비'였어요

그래서 도깨비가 등장하는 다양한 동화와 동시들을

만나볼 수 있었지요

이번 호의 주제는 '모자'에요

저는 왜 모자가 우리 것이라는 생각을 못 했을까요?

현재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모자가

한국적인 형태가 아니라서 그랬나봐요

100년 전 우리 나라를 방문했던 한 외국인은

"조선은 모자의 나라이다"라고 했을 만큼

우리 나라에는 다양한 모자가 있었대요

우리가 썼던 모자는 4천 종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놀랍죠?

이 글을 읽고 나서야 박물관, 사극 등에서 본

다양한 형태의 모자가 떠올랐어요

 

 

 


제일 처음 만나게 되는 글은

농부 시인 남진원님과 만나 나눈 이야기와

남진원님의 작품을 담은 글이에요

사진 속 남진원님도 모자를 쓰셨네요^^

 

 

 

 

 

 


 

 


동시향기, 동화향기에서도

모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글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글을 읽다보니 '모자는 종류도, 용도도 참 다양하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제 1회 아침신인문학상 당선작도 실려있었는데,

저는 <대리 친구>를 재미있게 읽었어요

아이들의 심리를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예상치 못한 결말이 참 신선했어요

 

 

 

 


<동화향기 동시향기>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기에

아이들의 작품도 실려있답니다

동심으로 돌아가서 작품을 읽으니

아이들의 생각이 더 잘 이해 되는 기분이었어요

글쓰기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아이들은

작품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독서의 계절 가을,

<동화향기 동시향기>로

풍요로운 독서 생활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