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이웃을 더 사랑한 의료 봉사자들 교과서 인물 사전 3
전현정 지음, 김재일 그림 / 사계절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픈 이웃을 더 사랑한

의료봉사자들

 

 

 

이태석, 박에스더, 장기려, 나이팅게일

네 분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이웃을 더 사랑한 의료 봉사자들>

 

 

이 네 분은 책에서 표현한 것처럼

의료 봉사계의 슈퍼히어로죠!

사실 저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

이 네 분을 다 알진 못 했어요

토리는 책을 몇 장 읽더니

"엄마, 이 책 <독립운동의 슈퍼스타들>이랑 비슷해"라고 하네요 ^^

 

<이웃을 더 사랑한 의료 봉사자들>과

<독립운동의 슈퍼스타들>,

둘 다 사계절출판사의 책이거든요

 

두 책 다 제목부터 내용, 구성 등이

아이들에게 친근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

 

 

 

만화로 구성된 부분도 있고,

글과 그림으로 구성된 페이지도 있어요

 

 

그리고 주요 업적 등이 중간중간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서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사실 나이팅게일 외에는 잘 몰랐어요

'장기려 박사님'을 들어본 적은 있지만

의사라는 것 외에 업적은 잘 알지 못했죠

이태석 신부님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울지마 톤즈>라는 영화는 들어본 적이 있어서 검색해보니

이태석 신부님에 대한 영화가 맞더라구요

 

토리는 장기려 박사님 이야기를 국어 교과서에서 읽었다고 해요

하지만 내용이 자세하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이웃을 더 사랑한 의료 봉사자들>에서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읽게 되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죠

이 네 분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보다 남을 더 돌보셨던 분들이에요

저는 이 책을 읽는 내내

'나 같으면 저렇게 하지 못 했을텐데'하는 생각을 했어요

지금도 이 네 분처럼 아픈 이웃을 더 사랑하는

의료봉사자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이태석 신부님이 영화에서 본

한센인들의 아버지, 다미앵 신부님을 닮고 싶어했던 것처험

이 책을 읽고 이 네 분을 닮고 싶어하는 아이들도 있겠죠?

이 책을 읽은 아이들 모두가 네 분을 닮기는 힘들겠지만

그 따뜻한 마음만은 꼭 기억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