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 1 - 원리부터 연산까지 한번에 잡는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 1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 1​

 

 

 

 

 


수학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가슴 아픈 단어 수포자

초등 수학에서 수포자는 분수를 배우면서부터 생겨난다는 말이 있어요ㅠㅠ

그래서 분수의 개념을 확실히 하기 위해

토리와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로 분수 학습을 시작했어요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 1권은

3학년 1학기 분수와 소수 단원과 연계되며,

분수의 뜻, 단위 분수, 분수로 나타내기를 주로 학습해요

개념 익히기, 개념 다지기, 개념 마무리, 단원 마무리 과정을 거쳐

서술형으로 확인까지 하면서 분수의 개념을 꼼꼼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토리가 3학년 1학기 분수는 어렵지 않았다고 하더니

엄청난 속도로 풀더라구요~~

채점해보니 지금까지는 성적이 좋네요 ^^

 

 

 


전에는 토리가 분수를 수직선에 표시하는 것을 어려워했었어요

그래서 제가 설명을 해주었던 기억이 나요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는 자세하게 설명을 해줘서

혼자서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

 

 

 

 


그리고 QR코드를 찍어서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혼자 학습하는 것을 도와주기도 해요

수학 학습을 하다보면 도형, 분수, 연산 등 부족한 부분이 보여요

요즘은 부족한 부분을 따로 학습할 수 있는 책들이 나와서 좋네요

'분수'하면 '수포자'와 연관이 되어서

분수를 싫어하는 아이와 이를 걱정하는 부모님들이 많을 것 같은데,

<초등 분수 개념이 먼저다>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너무 쉬운거 아니야?'라고 생각될 정도로 자세한 설명이 나오고

개념 학습한 것을 문제 풀이를 통해서 다질 수 있어서 좋아요

1권 학습이 끝나면 2권도 학습해서

토리가 분수의 개념을 확실히 다질 수 있도록,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해서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