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어드벤처 34 : 홍콩 - 쿠키들의 신나는 세계여행 쿠키런 어드벤처 34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쿠키런 어드벤처 34​

홍콩

 

 


 <쿠키런 어드벤처 33> 읽고서는

34권을 엄청 기다렸는데,

드디어 34권, 홍콩편을 만났답니다~^^

 

 

 


토리는 소개 페이지를 안 읽어도 다 알고 있는 반면,

저는 캐릭터 소개는 언제봐도 새롭게 느껴지는 40대^^;

제가 쿠키런 어드벤처를 스토리 위주가 아닌,

도시 설명 위주로 읽어서 그런 것 같아요

 

 

 

 


홍콩은 토리도 두 번 가 본 곳인데요

세 번 가 본 저도 못 가 본 곳들도 많이 나와요 ㅎㅎ

침사추이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토리도 저도 가보았어요

템플스트리트 야시장도요

홍콩 최대의 도교 사원인 웡타이신 사원은 저만 갔었네요

 

 

 

 


 

옹핑360, 타이오마을은 가보고 싶긴 했는데,

일정상 못 가서 아쉬웠었는데

책으로 만나게 되어서 좋았어요

 

 

 

 


<쿠키런 어드벤처 34-홍콩>편의 특징 중 하나가

귀신들이 등장해요

홍콩하면 떠오르는 홍콩할매귀신!

그리고 빨간 마스크와 강시,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하는

화장실(?) 귀신까지~

예전엔 귀신 얘기하면 무조건 무서운 얘기라고만 생각했는데,

요즘은 캐릭터로도 나오고 예전보다 많이 친근해진 것 같아요

귀신 나온다고 무서운 얘기일거라 생각하면

옛날 사람! ㅎㅎ

 

 

 


각 장이 시작될 때 마다

홍콩의 명소들에 대한 설명이 간략히 나오지만

맨 뒷쪽에도 정리되어 있어서 좋아요

토리는 홍콩에 디즈니랜드가 있어서 좋아하는데요

좀 더 커서 다시 홍콩에 가게 되면

쿠키들이 다녔던 곳들 중 안 가본 곳들

가봐야겠다고 하네요

특히 핑크 돌고래를 꼭 보고 싶대요



<쿠키런 어드벤처> 35권은 이제 9월에 나오겠지요?
상트페테르부르크 편, 기다리고 있을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