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

 


​토리가 재미와 감동이 있는 책 소개하는 시간에
반 친구들에게 소개한 책이 바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이에요

저는 책 소개를 읽어서 대강의 내용을 알고 있었는데,
토리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읽기 시작해서
단숨에 읽어내려가더라구요
 

 


전천당은 제목처럼 과자가게 이름이에요
평범한 가게는 아닌게,
전천당은 누구나 항상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아니거든요

인어 젤리, 맹수 비스킷, 헌티드 아이스크림, 붕어빵 낚시,
카리스마 봉봉, 쿠킹 트리

목차에 있는 이것들을 파는 곳이기도 해요

전천당은 행운을 가진 자만이 갈 수 있는 곳이에요
이 곳에서 베니코가 원하는 동전을 내고
과자를 살 수 있는데,
목차만 봐도 알 수 있지만
그 과자는 시중에서 흔히 살 수 있는
그런 과자가 아니에요


 

 


저는 인어 젤리가 첫 이야기라 그런지
가장 인상 깊었어요
 

 


토리는 쿠킹 트리가 가장 좋았다네요
이유는 책을 읽어보면 아실 수 있을거예요
힌트를 약간 드리자면 '엄마'에요

 

 


​분명 할머니 같은데
주름 하나 없는 피부를 가진
전천당의 주인 베니코
참 미스터리한 인물이죠
과연 베니코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현재 국내에서는 2권까지 출간되었지만
현재까지 총 11권의 책이 출간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끝까지 읽어야 전천당이나 베니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려나 싶었는데,
마지막 폐점에서 궁금증이 조금은 풀렸어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교훈도 있는
판타지 스릴러 동화에요

전천당에 갈 수 있는 것 자체가 행운이긴 하지만,
베니코는 무조건적인 행운을 주지는 않아요
그래서 저는 전천당에 꼭 가보고 싶지는 않더라는요^^;
전천당에 일단 가게 되면​
전천당을 본 순간부터 달콤한 유혹에 빠져
과자를 받아들고는 제 자신을 컨트롤하지 못 할 것만 같아서요​
토리는 전천당 가보고 싶다네요
저는 겁 난다고 하니, 거기는 일단 눈 앞에 나타나면
가기 싫다고 안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래요
혹시나 베니코로부터 과자를 받게 된다면
꼭 설명서를 잘 읽어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