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리 게임 신나는 새싹 115
빅토르 에스칸델 지음, 권지현 옮김, 아나 가요 수수께끼 선별 및 각색 / 씨드북(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 게임

 

 

 

 


제가 추리물을 좋아하다 보니
이 <추리 게임> 책이 눈에 딱 들어왔어요
토리도 좋아할 것 같았죠!

 

 


점수?
이건 뭐지?
생각했는데 이 책 제목이 바로 <추리 게임>!
사건을 해결하면 난이도에 따른 점수를 얻는
게임 형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책이에요
 

 


25개의 사건
목차에서 각 사건이 상상력을 요하는지,
논리력을 요하는지 미리 살펴볼 수 있답니다~^^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한 명이 정답을 보고
다른 게임 참가자들이
정답을 본 사람에게 질문을 해서
정답을 추리해서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 같아요

전 늘 토리와 둘이서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토리와 함께 추리를 해보다가
 나중엔 토리가 정답을 보고
제가 질문을 해가면서 맞혀 보았답니다
 

 

 


고장 난 에어컨은
논리력을 요하는 사건이었어요
난이도는 하였는데,
저와 토리 둘 다 범인을 못 맞혔어요
논리력을 요하는 사건인데,
저와 토리는 상상력을 발휘했네요 ^^;
 

 


왼쪽 페이지의 지문을 잘 읽었다면
충분히 맞힐 수 있는 문제였더라구요
이 문제를 풀면서 논리력 표시가 있는 문제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상상력을 요하는 할아버지의 유산.
이건 어디선가 본 듯한 느낌이었는데 못 맞혔어요
이것도 난이도는 하였는데 말이죠
그렇다고 난이도가 이보다 어려운 문제를
풀지 못한 건 아녜요 ^^

 

 

논리력과 상상력을 발휘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 게임>

아이와 함께 사건의 단서들을 살펴보고
추리해보는 것도 좋고,
정답을 먼저 보고 아이가 질문을 하게 해서
사건을 해결하도록 돕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정답을 맞히지 못해도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상상력, 논리력도 기를 수 있고,
지문과 그림을 꼼꼼하게 보면서
관찰력, 집중력도 길러질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들을 위한 추리 책,
그리고 게임하듯 보는 책이라
많은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