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아나 할아버지 사계절 저학년문고 66
박효미 지음, 강은옥 그림 / 사계절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구아나 할아버지

 

 

 


제목만 보고 토리와 어떤 이야기일지

얘기를 해보았어요

토리는 이구아나인데 할아버지인,

그러니까 할아버지 이구아나 얘기일 것 같다고 했고,

저는 이구아나를 키우는 할아버지의 얘기일 것 같다고 했어요

 

 

 

차례만 봐도 둘 다 땡!

이구아나는 이구아나고,

할아버지는 할아버지네요

게다가 이구아나가 쫓겨난다니

뭔가 사연이 있나봅니다

 

 


할아버지는 이구아나를 싫어하시는 것 같죠?

할아버지는 이구아나를 배암(뱀)이라고 하시며

돌멩이에 허리를 맞은 것도 이구아나 탓이라고 하셨어요

주인공 희경이와 할아버지는 눈빛만 봐도 통하는 사이였는데,

할아버지는 희경이의 마음도 몰라 주고

이구아나를 내보내라고 성화셨어요

 

 

 

 


희경이에겐 이구아나가 둘도 없는 친구였는데 말이죠

저희 토리도 외동이다 보니

희경이를 보면서 제가 다 감정이입이 되더라구요

희경이는 할아버지는 좋아하지만

이구아나와의 이별이 너무나도 슬펐을 것 같아요

손녀 희경이와 할아버지와의 갈등은 어떻게 해결되었을까요?

<이구아나 할아버지>는

동물을 키우는, 혹은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겐

더욱 관심가는 이야기일 것 같아요

요즘은 반려동물의 종류가 참 다양해졌죠

조부모님과 함께 지내는 아이들은

반려동물로 인해 더욱 갈등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이구아나에 자주 숨는 곳,

좋아하는 먹이, 좋아하는 것 등에 대해 나와있는 것을 보고

작가분이 그냥 생각해서 쓴 건가 생각했는데,

이구아나와 함께 살아 본 경험을 바탕으로 쓰셨더라구요

그래서 작가의 말을 다른 책보다도 더 유심히 읽었답니다

토리도 반려동물을 기르고 싶어해요

부모는 맞벌이고, 토리는 외동이다 보니

외로울 것이라는 건 알지만,

희경이에게 있어서 이구아나처럼

동물이 토리에게도 좋은 친구가 되어줄 수 있다는 건 알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요ㅠㅠ

대신 토리가 외롭지 않게

친구같은 엄마가 되어줄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