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수학 2-2 (2018년) - 새 교육과정 적용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점 맞는 수학 2-2

 

 

 

 

 


2학년 2학기를 앞 두고 준비했던 백점맞는 시리즈
방학 때는 국어 1단원 예습을 했고,
2학기 시작하면서는 수학 1단원을 풀기 시작했어요

 

 

 

 

1단원에서 배울 내용은 네 자리 수
먼저 네 컷의 만화로 아이들의 시선 집중!!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하루에 학습할 분량을 정해놓고 학습하면 좋은 것 같아요
8주, 12주에 맞춘 진도표가 들어있어서 이 진도표를 활용하면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도 들일 수 있어서 좋아요

 

 

 

 

 

 

네 자리의 수는 사실 쉬운 것 아닌가 생각했는데
문제를 풀다 보니 토리가 틀리는 문제가 꽤 있었어요

 

 

 


WHY? 문제해결력 키우기는 What, How, Why 세 단계로 나누어 차근차근 설명이 되어있고,
동영상으로도 문제풀이를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혼자 학습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토리가 틀린 문제들
사실 실수로 틀린 것들이긴 했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다시 설명을 들었어요

 

 

 

 

 

 

 

 

 

백점맞는 시리즈가 아이 혼자서도 공부하는 문제집이지만
처음이라 채점을 하면서 저도 같이 보게 되었는데,
단원마무리까지 1단원 학습을 마치고 보니
토리가 은근 실수가 많더라구요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질 수도 있고,
어떤 부분을 잘 모르는지 확인도 할 수 있고,
실수를 줄이는 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었어요
또, 서술형 문제가 있어서 토리는 좀 어려워했지만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서술하는 과정을 배워나갈 수 있어서 좋네요

 

2학년 1학기까지는 따로 문제집을 풀지 않았는데,
이번에 1단원 문제를 풀게 해보니
문제집을 풀어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토리도 문제집 풀어보면서 더욱 자신감이 생긴 것 같아요
다음에 같은 문제가 나오면 틀리지 않을테니까요
앞으로도 남은 2학기 동안 백점맞는 수학으로 꾸준히 학습하려고요~


"이 포스팅은 해당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