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일기 영어독후감 표현사전 - 초등학생들이 쓰고 싶은 일기·독서록 표현 모두 담은
쑥쑥닷컴 영어교육연구소 (홍현주 외) 엮음 / 로그인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표 영어일기 영어독후감 표현사전



곧 초4,초2에 올라가는 아윤이들~

아직은 엄마표 영어로 학원안다니고 집에서 열공중인데요.

영어에 약한 엄마~ 단어암기, 책읽기, 듣기 까지는 그래도 할만한데요

사실 책읽기도~ 힘들긴 하지만요. 요즘은 cd가 잘되어있어서 도움을 받으면서 하고있거든요

헌데~ 영작은 ㅠㅠ  도통 답이 안나옵니다.







 



그러던 차에 엄마표 영어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영어교육사이트. 쑥쑥닷컴

엄마표 영어하는 엄마라면 모르는분이 없을정도로 인지도 높은 영어교유사이트죠

그 곳 쑥쑥닷컴 영어교육연구소장이신 홍현주 박사님의 신간 '엄마표 영어일기 영어독후감 표현사전'을 만났답니다.



정말 방대한 양의 표현사전들~


영어 울렁증 있는 아윤마미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한 표현문장들이 있네요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궁금하네요.



 



홍현주 박사님의 머릿말인데요

제목부터 가슴에 와 닿습니다.

보통엄마~ 를 위해



 


영어일기, 영어독후감쓰기

홍박샘의 쑥쑥 영어학습법이 재시되어있어 그대로 따라하면 되네요




영어 글쓰기도 영어동화책 읽기가 우선이라고 하네요.


'영어일기'란 영어로 쓰는 자유 글짓기로 이는 무엇을 쓸지 안다는 것이고, 또 영어로 엉떻게 표현할지 안다는 것이기에

영어일기는 엄밀히 말해 아이가 영어에 어는 정도 충분히 노출된 후에 가능한 과제라고 하네요


독서의 중요성은 영어에서도 빠지지 않네요 ^^




1. 영어글쓰기도 영어동화책 읽기가 우선입니다

2. 부담없는 그림일기부터 시작해 보세요

3. 틀린 표현을 바로바로 고쳐준다고요?

4.모범문장을 기억해서 쓰는 훈련을 따로 하세요

5. 초등학생의영어 일기는 '문단만들기'를 목표로 삼으세요



이처럼 영어일기쓰기 학습법은 1~ 5까지 영어학습법을 재시해 주고 있답니다.





목차를 살펴볼께요


이책의 80%는 영어일기 표현사전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하루일과, 날씨와 계절, 가족및 친구, 학교생활 공부,가족행사,기념일, 감정과 관심사,음식과 건강, 집과 동네까지~


아이들이 일상에서 격는 다양한 상황들에 따른 표현들로 이루어져있답니다.







 




영어일기 핵심패턴은요


상황별로 50개의 고정된 표현에 아이들이 응용하여 일기를 쓸수있도록 재시되어있어요



 



핵심패턴문장과 예문까지 실려있답니다.



 



본격적으로 영어일기표현사전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볼께요


먼저 한편의 일기가 쓰여있네요

영어일기 아래에는 한글로 풀이된 일기내용도 쓰여있답니다.



 




그리곤 하루일과에 대한 표현글들이 예문으로 재시되어있어요.


신나는 하루

우울한 하루

평범한 하루

바쁜 하루


각각의 하루에 맞는 상황표현 예문들이 친절하게 안내되어있답니다.





 



하루일과 중에 방과후에 대한 표현들이네요.


첫번째 하루일과에서 다루고 있는 이야기들은

하루의 느낌, 아침 일과, 방과 후, 저녁 일과 이렇게 나누어 실려있네요.



총 8가지의 주제로 아이들의 실생활과 연관되어있는 다양한 표현들은 여러 교육자 및 원어민과 무수한 토론으로 만들어진

표현들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영어독후감표현사전입니다.


영어독후감역시 다섯가지의 홈박샘의 영어학습법이 재시되어있어요.



1. 책을 질문하며 읽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2. 그림책을 읽어주며 다양한 질문을 해 주세요

3. 영어독후감의 기본 형식을 알아 두세요

4.그래픽오가나이저를 활용해 보세요

5. 다른 사람이 읽었을 때 재미있어 할까?




 




영어독후감 핵심패턴 20


영어독후감을 쓸 때 유용한 패턴들을 상황별로 정리했습니다.


전체적인 개요부터 구체적인 설명이나 소감까지 표현할 수 있는 패턴들이라고 하는데요

독후감은 내용을 요약하고 생각을 쓰는 자유로운 작문이기 때문에

이 패턴으로 사람의 다양한 생각을 모두 표현하기는 어렵겠지만

영어독후감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글을 쓰는 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합니다.




 


영어독후감 표현사전은 3가지 주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책소개,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맺음말 쓰기

요렇게 나누어져있네요




그중에 책소개 일부만 소개해볼께요



 



책소개에 대한 영어독후감 한편이 실려있구요. 이것 역시 하단에 한글로 번역이되어있답니다.


책소개를 주제로한 독후감에서 쓸수있는 영어표현들이 나와있답니다

책제목, 책의 개요, 채의 장르, 제목에 대한 느낌, 작가 소개하기, 좋아하는 작가, 삽화, 도서정보


다양한 주제거리가 처음 영어독후감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꺼 같네요.




 




부록으로 실려있는 그래피오거나이저 10종과

나의 독서 서약서랍니다.




 

 

 



3년여 동안에 걸쳐 일기와 독후감 표현을 모으고 여러 교육자 및 원어민과 무수한 토론 끝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깐깐하게 검증된 표현들~ 이제 아이들과 아낌없이 활용할 일 만 남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